메뉴

검색

유통·물류·섬유

우아한청년들 '배민라이더스쿨 라이더 앰버서더' 진행

2025-04-08 10:06:33

ⓒ우아한청년들
ⓒ우아한청년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배민커넥트에서 활동하고 있는 베테랑 라이더를 전문강사로 교육하는 라이더 강사육성 프로그램 '배민라이더스쿨 라이더 앰배서더'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이 배달라이더 대상 업계 최초로 진행하는 배민라이더스쿨 라이더 앰배서더는 라이더들의 전문성 향상과 커리어 확장을 목표로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해 12월 결성된 '배라모(안전하게 배달하는 라이더 모임)'와 라이더 설문조사에서 도출한 목소리 '역량강화와 커리어확장'를 반영했다.

이번 배민라이더스쿨 라이더 앰배서더 프로그램을 통해 우아한청년들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 라이더를 '배달안전강사'로 양성해 생생한 현장 노하우를 전파하고 이륜차 안전운행 문화 확산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라이더 앰배서더 과정은 지난 3월 14일일부터 4월 4일까지 강사로 거듭나기 위한 역량강화 및 실습중심 교육으로 이뤄졌다. 교육 대상은 신청자 중 △오토바이 운행 라이더 △기존 배민라이더스쿨 교육 프로그램 수료생 △배민커넥트를 통한 배달경력 3년 이상 등을 기준으로 선정했다.

배민라이더스쿨은 앰배서더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전문스피치 훈련, 배달안전 기본교육 심화학습, 교육실습 진행, 라이딩 실습테스트 등 전문적인 이륜차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라이더 앰배서더 개별로 강연태도와 강의력 테스트, 시연영상 분석을 기반으로 1:1 맞춤 피드백도 전달했다.

프로그램을 수료한 라이더 앰배서더들은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직접 강연해보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고 우아한청년들이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라이더지원 프로그램에서 캠페인 리더로도 활동하게 된다. 배민라이더스쿨은 이번 라이더 앰배서더를 시작으로 라이더의 성장을 돕는 선순환 교육모델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