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쏠리드 2위 한국첨단소재 3위 에이스테크 순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1만7,6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2만5,969개와 비교하면 13.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쏠리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9만9,471 미디어지수 8만7,118 소통지수 16만2,160 커뮤니티지수 4만7,483 시장지수 10만9,5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만5,78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0만5,862와 비교해보면 33.13%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2만5,969개와 비교하면 13.50%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25% 하락, 브랜드이슈 10.41% 하락, 브랜드소통 7.66% 하락, 브랜드확산 30.07% 하락, 브랜드시장 3.21%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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