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전자는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휘센 스탠드 에어컨의 누적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초 출시된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I'와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뷰I 프로'에는 'AI 음성인식'이 탑재됐다. 일상적인 표현만으로 AI가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해 온도와 풍량을 조절한다.
'AI 바람'은 사용자의 이용 패턴과 공간 구조를 학습해 맞춤형 냉방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에어컨을 켜면 평소 사용자가 선호하는 온도로 자동 설정되며 "내가 좋아하는 온도 알지?"라는 말에도 반응해 온도를 맞춰준다.
에어컨을 구독으로 이용하는 고객도 늘고 있다. 올해 에어컨 구독 고객 수는 지난해 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LG전자는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경남 창원에 위치한 에어컨 생산라인을 지난 3월부터 풀가동 중이다. 판매 증가에 따라 원활한 제품 설치를 위해 설치 인력도 추가 투입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주거 환경과 사용 목적에 맞춰 최적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벽걸이·창호형·이동식 에어컨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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