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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 최소주문금액 없는 '한그릇' 카테고리 본격 운영

2025-05-29 14:09:42

ⓒ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소량의 배달 음식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최소 주문 금액이 없는 '한그릇'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그릇 카테고리는 1인분 식사에 적합한 음식 메뉴를 모아놓은 카테고리다. 한그릇 카테고리에 등록된 메뉴를 주문할 때에는 기존 음식 배달과는 달리 최소 주문 금액이 없다는 특징이 있다.

한그릇 카테고리는 1인분 메뉴를 운영하는 외식 업주에게도 '혼밥' 식사 주문 니즈가 있는 잠재 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 가게 성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배민측 설명이다. 한그릇 카테고리에는 배민 앱에 형성된 1인분 메뉴의 평균 가격대를 고려해 5000원 이상 1만2000원 이하의 메뉴만 등록할 수 있다.

한편 배민측에 따르면 한그릇 카테고리 시범 운영 첫 주(4월 29일~5월 5일) 대비 5월 둘째주(14일~20일) 주문수는 123% 증가했다. 같은 기간 이용 고객 수도 2배 이상 늘었다.

한그릇 카테고리에 등록된 메뉴 수도 같은 기간 4배 이상 증가했다. 입점 가게들이 점점 다양한 메뉴를 등록하면서 한그릇 주문을 할 수 있는 고객의 선택권도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배민은 최소 주문 금액 때문에 배달 주문을 고민했던 소비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광고 캠페인도 전개한다. 광고 영상에서는 치킨, 마라탕, 짜장면 등 1인분 메뉴가 날아가는 모습을 표현하며 '한그릇' 카테고리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현재 한그릇 카테고리는 서울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배민은 오는 6월12일부터 한그릇 카테고리 운영 지역을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주요 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김남희 푸드사업기획실장은 "한그릇 카테고리를 통해 고객이 음식을 원하는 만큼, 더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어 만족스러운 이용 경험이 될 것"이라며 "변화하는 시장의 니즈를 빠르게 반영해 고객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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