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유통·물류·섬유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에 'AI 이미지 검색' 서비스 도입

2025-07-04 12:29:26

ⓒGS리테일
ⓒGS리테일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GS리테일은 주류 전문 플랫폼 와인25플러스에 AI 이미지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처음 도입된 이 기능은 우리동네GS 앱 내 와인25플러스 메뉴에서 AI 이미지 검색을 선택한 후 이용 가능하다. 소비자가 QR코드나 바코드 인식 없이 상품 사진을 촬영하거나 보유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것만으로 관련 와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AI 이미지 검색 기능은 고객이 주류 매장에서 제품을 고를 때 겪는 브랜드 및 품종 구분의 어려움을 줄이고, 더 쉽고 정확한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와인25플러스가 보유하고 있는 약 1만여 종의 주류 정보 및 상품 리뷰 등과 함께 제품별 상세 설명, 리뷰 정보까지 제공한다.

특히, 와인25플러스의 AI 이미지 검색 기능은 와인뿐만 아니라 위스키, 전통주, 사케, 백주 등 다양한 주류 상품을 인식할 수 있도록 AI 최적화 모델을 적용했다.

GS리테일에 따르면 현재 와인25플러스에서 주류 검색량은 하루 평균 약 9000건에 달한다. 이에 GS리테일은 AI 기반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는 설명이다.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는 가까운 GS25 편의점이나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원하는 시간에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