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임이랑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는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전국 농촌지역 고등학생과 학부모 약 300명을 초청하여 무료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농협중앙회가 올해 6월부터 추진 중인 ‘농업인 자녀 스마트(AI) 무료 입시컨설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이 사업은 농촌복지사업에 AI 기술을 접목해 전국 농촌 고등학생 300여 명에게 온라인 입시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대학 입시 정보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입시컨설팅 서비스는 AI 전문기업인 ㈜바이브온코퍼레이션과 협력해 운영된다. 학생들은 생활기록부 AI 분석을 통해 △수시 전형별 합격 가능성 진단 및 예측 △생활기록부 보완 방향 제시 △맞춤형 면접 예상 질문 제공 등 다양한 맞춤형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농어촌 특별전형에 특화된 분석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스마트(AI) 입시컨설팅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활용방법과, 입시전문가의 농어촌 특별전형 설명 등 대학 입시 전략에 대한 강의, 그리고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으로 구성되었다.
농협중앙회는 이날 전국 각지에서 모인 학생들과 학부모를 위하여 수험생 특식을 준비하였으며, 쌀 소비촉진을 위한 우리 쌀 다과 및 참석자 기념품도 함께 제공하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전북 부안군의 한 고등학생은 "오늘 농어촌 특별전형과 관련된 대학 입학 전략에 관련된 내용 또한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며 "농협 덕분에 수도권에 집중된 대면 입시 컨설팅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받아볼 기회가 생겨 기쁘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농협중앙회 지준섭 부회장은 "AI를 활용한 무료 입시컨설팅 사업은 농촌지역 학생들의 입시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킴으로써 농촌지역의 학습 환경을 개선하고 도농격차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우리 농협은 앞으로도 이러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희망농업, 행복농촌을 구현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iyr625@naver.com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 공채 개요 -
채용 인원 : 00명
응시 자격 : 학력 연령 무관
접수 서류 : 사진 첨부된 이력서 1통 및 자기 소개서 1통
접수 방법 : 이메일(news@thebigdata.co.kr) 또는
 우편 접수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68길 23, 501호 ㈜빅데이터뉴스
접수 기간 : 8월25일 ~ 9월12일(9월12일자 우체국 접수 소인 유효)
면접 장소 및 면접 일시 : 개별 통보
문의 전화 : 02-2235-3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