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유통·물류·섬유

락앤락, 2025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2025-07-17 12:18:55

ⓒ락앤락
ⓒ락앤락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2025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락앤락은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기치(旗幟) 아래 다양한 ESG 경영을 전사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특히 2022년 대비 2024년 직접 온실가스 배출량(Scope 1)은 18.4%, 간접 배출량(Scope 2)은 34.6%나 줄었으며, 베트남 생산 거점의 재생에너지 사용 비중도 2030년까지 30%로 확대할 계획이다. 베트남 붕따우 사업장에 총 3,509MWp 규모의 태양광 발전 설비도 설치할 예정이다.
제품 개발 전반에 걸쳐 친환경 소재 적용도 확대하고 있다. 친환경 비결정성 코폴리머 및 화학적 재활용 폴리프로필렌을 적용한 제품에 대해 ISCC PLUS 인증을 획득했으며, 해당 소재는 해외에 수출되는 '락앤락 클래식' 제품군에 적용됐다. 또한, 김치냉장고 50L 모델에 FSC 인증 포장재를 도입하는 등 친환경 포장재 사용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자원순환 및 사회공헌 활동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을 운영하며 폐플라스틱을 수거, 산업소재와 제주올레길 모작벤치 제작에 활용하는 등 업사이클링 활동을 지속해 나가고 있으며, 임직원 생물다양성 보호 동아리 '으쓱'을 창립해 멸종위기종 보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몽골 사막화 방지 사업을 추진, 기후 변화로 인해 피해가 심각한 지역에 탄소를 저장할 수 있는 숲을 조성해 생태복원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경제활동 기반 마련에도 기여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안성일 락앤락 ESG 총괄 전무는 "락앤락은 고객에게 더 나은 일상을 제공하기 위한 제품을 넘어,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계 곳곳에 '환경'과 '사람'을 보호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ESG 활동을 적극 펼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