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서울 잠실 올림픽공원에서 배민커넥트 서비스 출시 6주년을 기념 오프라인 이벤트 '해피커넥트스루'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해피커넥트스루'는 배달의민족과 성장해온 상생파트너 배민 라이더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안전한 배달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된 오프라인 이벤트다.
이번 행사는 '드라이브스루' 형식을 접목해 라이더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현장에 도착한 라이더는 오토바이에 탑승한 채로 메인부스에서 6주년 기념키링, 배민라이더웨어(배민반다나, 배민쿨스카프), 감사카드, 분말형 이온음료 등 여름철 지원 물품을 받았다.
이후 전용 공간에 주차한 라이더는 생생한 현장 의견과 격려 메시지, 필요한 지원정책 등을 직접 남길 수 있는 '소원카드 이벤트'에 참여했다. 평소 배달하면서 겪는 애로사항뿐 아니라 배달의민족에 바라는 점, 다른 라이더들에게 응원문구 등을 작성한 라이더는 계절용품(3M 쿨링세트, 블루샤크 쿨시트), 배민라이더웨어(배민조끼 라이트핏), 냉음료 등을 지급 받았다. 우아한청년들은 소원카드에 모인 의견을 반영해 향후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
현장에는 우아한청년들 임직원과 라이더가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자리에서 우아한청년들 임직원들은 배민 라이더와 직접 이야기를 나누며 그동안 우아한청년들이 진행해온 라이더 정책과 지원 사업에 대한 피드백을 듣고 발전시켜나가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이번 해피커넥트스루 행사는 6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배민커넥트와 함께해온 라이더들과 직접 만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생생한 현장의견을 들을 수 있는 유의미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라이더의 안전과 건강한 배달환경을 위해 적극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다채로운 라이더 지원프로그램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 공채 개요 -
채용 인원 : 00명
응시 자격 : 학력 연령 무관
접수 서류 : 사진 첨부된 이력서 1통 및 자기 소개서 1통
접수 방법 : 이메일(news@thebigdata.co.kr) 또는
 우편 접수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68길 23, 501호 ㈜빅데이터뉴스
접수 기간 : 8월25일 ~ 9월12일(9월12일자 우체국 접수 소인 유효)
면접 장소 및 면접 일시 : 개별 통보
문의 전화 : 02-2235-3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