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화학·중공업

S-OIL, 휘발유∙경유 환경품질 평가에서 최고등급 획득

2025-08-03 10:47:51

2025년 상반기 평가에서 휘발유∙경유 모두 최고등급 획득

ⓒS-OIL
ⓒS-OIL
[빅데이터뉴스 임이랑 기자]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환경부 산하 수도권대기환경청 및 금강유역환경청이 실시한 '2025년 자동차연료 환경품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자동차연료 환경품질등급제'는 휘발유·경유 제조 및 공급사를 대상으로 자동차연료가 환경에 미치는 주요 항목을 평가(연간 2회 조사)해 별점으로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정유사, 한국석유공사, 농협 등 다양한 공급사를 대상으로 환경품질 개선을 유도하고, 소비자의 친환경 제품 선택을 촉진하고 있다.
S-OIL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제품생산부터 유통, 판매 등 모든 과정에 걸쳐 환경보호와 고객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으며, 고품질∙친환경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통합 품질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국제표준인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을 바탕으로, 생산 전 과정에 대한 실시간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 일정한 품질유지를 위한 탱크 클리닝, 그리고 회사가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제도' 등을 통해 철저한 품질관리를 실천하고 있다.

S-OIL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위한 환경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갈수록 강화되는 환경규제와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친환경 고품질 제품의 생산∙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iyr625@naver.com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