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금융

우리은행, ‘바이오인증 연계 스마트항공권 서비스’ 선봬

2025-08-13 09:21:22

금융권 최초 국내선 유·무인 게이트 이용 가능

ⓒ 우리은행
ⓒ 우리은행
[빅데이터뉴스 임이랑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국내선 이용 시 생체(바이오)인증으로 본인확인을 진행하는‘바이오인증 연계 스마트항공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항공권 탑승정보와 개인정보를 결합한 QR코드 및 손바닥 정맥 인증만으로 국내선 탑승 수속이 가능해져 고객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우리은행은 지난 4월 한국공항공사와 협력해 실물 신분증이나 종이 항공권 없이 탑승 가능한 ‘스마트항공권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여기에 바이오인증까지 연계해 금융권 처음으로 고객이 유·무인 게이트를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이나 디지털데스크(화상창구)에서 손바닥 정맥 정보를 등록하고, 우리WON뱅킹 앱 ‘혜택 ▷생활편의 ▷추천서비스 ▷우리WON지갑’메뉴를 통해 바이오인증 연계 스마트항공권을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그동안 △ATM 출금 △스마트키오스크 본인 확인 △대여금고 인증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에 생체(바이오)정보를 활용해 왔다. 이번 스마트항공권 연계 서비스는 금융과 여행, 공공 인프라가 융합된 생활밀착형 금융 플랫폼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iyr625@naver.com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