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유통·물류·섬유

태웅로직스, 2025 상반기 매출액 전년 比 28% 증가

2025-08-14 14:10:10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및 계열사 전략적 강화…불확실한 시장 속 매출 증가

ⓒ태웅로직스
ⓒ태웅로직스
[빅데이터뉴스 임이랑 기자] 종합 물류 서비스 전문 기업 태웅로직스(124560, 대표이사 한재동·조용준)가 2025년 상반기 실적을 공시했다.

태웅로직스는 올해 상반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5585억원, 영업이익 144억원, 당기순이익 14억원이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8%, 영업이익은 25%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상반기 실적은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및 아이템 다변화 등의 성과에 힘입어 물동량이 증가하면서 성장세를 이끌었다. 회사 관계자는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와 계열사 시너지로 불확실한 시장 환경 속에서도 매출 기반이 강화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 원화강세가 지속됨에 따라 외환차손 및 외화환산평가손 등의 영향으로 당기순이익이 위축됐다"고 말했다..

또한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위한 해외법인 투자를 지속적으로 진행 중에 있으며, 부산 특수화물 전문 물류센터 설립을 통해 항만 배후단지 내 물류창고를 확충할 계획이고, 중앙아시아 지역의 창고사업 확대 등 물류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글로벌 수요 변화에 따른 선제적 대응으로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태웅로직스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규 물류 서비스 영역으로의 확장과 경쟁력 확대를 위한 전략적 M&A 및 국내외 거점 확대를 통해 중장기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회사는 내재된 물류 운영 노하우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시너지 효과가 큰 기업·자산을 선별해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창고 및 운송 등 지역 거점 확대를 통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기업가치 제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iyr625@naver.com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