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소노스퀘어는 그룹 외형 확장의 직접적인 수혜를 받으며 매출과 수익성이 모두 개선됐다. 특히 대명소노그룹의 쏠비치 남해 개관으로 신규 공급 기회가 창출되면서 지역 거점 매출을 확대했다. 또한 숙박업 통합 플랫폼 ‘호텔포켓’ 입점을 위한 준비를 상반기 중 마무리하며, 하반기 시장 확대의 발판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소노시즌' 브랜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장을 가속화하여 외형 확대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 57.8% 성장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2019년 이후 첫 상반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하며 펀더멘탈 개선을 입증했다.
하반기 전망도 긍정적이다. '소노캄 경주' 리뉴얼 오픈과 '르네블루 바이 쏠비치' 운영 개시를 통해 주요 관광 거점에서의 공급 기회를 확대한다. 또한 티웨이항공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항공 분야 MRO 공급을 본격화하며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이를 통해 안정적 공급망을 확보해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와 동시에 '소노시즌'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B2C 접점을 강화하며 소비자 접근성도 높일 방침이다. 외국계 계열사와의 거래 및 플랫폼을 통한 시장 진출 본격화 등 외부 영업 활동에도 속도를 내 신규 거래선 확보와 잠재 고객군을 대상으로 맞춤형 영업 전략을 전개하여 시장 점유율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소노스퀘어 정현철 대표이사는 "이번 상반기 실적은 단순한 회복이 아니라, 그룹 확장과 시장 수요를 기반으로 한 구조적 성장의 신호탄"이라며 "하반기에도 호텔·항공·플랫폼을 아우르는 전방위 확장 전략을 실행하여 국내 최고의 호스피탈리티 MRO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소노시즌 브랜드의 제품·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함께 마케팅·유통 채널 다변화를 병행하여 국내 베딩 업계 최상위 브랜드로 올려놓겠다"고 말했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iyr625@naver.com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 공채 개요 -
채용 인원 : 00명
응시 자격 : 학력 연령 무관
접수 서류 : 사진 첨부된 이력서 1통 및 자기 소개서 1통
접수 방법 : 이메일(news@thebigdata.co.kr) 또는
 우편 접수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68길 23, 501호 ㈜빅데이터뉴스
접수 기간 : 8월25일 ~ 9월12일(9월12일자 우체국 접수 소인 유효)
면접 장소 및 면접 일시 : 개별 통보
문의 전화 : 02-2235-3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