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먹거리 선택 폭 확대, 동절기 시즌 상품 전개 강화, 새로운 성장 카테고리 확장
CU는 전국의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편의점 트렌드를 이끌어 갈 차별화 신상품 등을 공유하는 상품 컨벤션을 매년 2회 진행하고 있다[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CU가 전국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편의점 트렌드를 이끌어 갈 차별화 신상품과 상품 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2025 하반기 상품 컨벤션'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CU는 지난 상반기, 장기적인 소비 침체 속에서도 디저트(당과점), 건강식품(멀티비타 부스터샷), 주류(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가공유(가나디 바나나우유) 등 다양한 히트 상품들을 내놓으며 업계에서 가장 높은 매출 상승률을 기록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왔다.
실제, 이러한 차별화 상품들은 편의점의 매출 및 수익과 직결되는 핵심 요소로 발 빠른 트렌드 파악과 이를 반영한 적극적인 마케팅 전개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CU는 이번 상품 컨벤션의 규모를 이전 보다 더 키워 하반기 편의점 시장을 주도할 최신 소비 트렌드와 주요 상품 전략 등을 가맹점주들에게 안내한다. 이를 통해, 점포 주도의 상품 운영을 내재화 시킴으로써 매출 향상의 전환점으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CU의 하반기 상품 컨벤션은 이달 19일부터 29일까지 전국 19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CU의 하반기 상품 컨벤션은 △다양한 먹거리 선택의 폭 확대 △동절기 시즌 상품 전개 강화 △새로운 성장 카테고리 확장 크게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모든 카테고리에서 하반기 출시 예정인 CU만의 차별화 신상품들에 대한 전시와 함께 시식, 체험, 세부 운영 안내가 이루어진다. BGF리테일 상품본부 소속 MD들이 카테고리 부스별로 위치해 점주들과 직접 열린 소통을 이어간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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