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재계·일반

S-OIL,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 2025서 브랜드 소통∙체험 부스 운영

2025-08-18 10:19:37

브랜드∙캐릭터∙음악공연이 결합된 새로운 방식의 체험형 콜라보레이션 시행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진행된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의 S-OIL 브랜드 부스 사진 ⓒS-OIL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진행된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의 S-OIL 브랜드 부스 사진 ⓒS-OIL
[빅데이터뉴스 임이랑 기자] S-OIL(대표 :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지난 15~16일 개최된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One Universe Festival) 2025'에서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소비자와의 소통과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자동차 문화∙라이프스타일 브랜드 Peaches(피치스)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음악, 예술, F&B가 어우러진 복합 문화 행사로, 2023년 첫 개최 이후 매년 20~30대 관객층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행사 역시 미국 팝 가수와 국내 아이돌 그룹의 공연, 트렌드 선도 브랜드의 참여,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통해 열띤 분위기를 이어갔다.
S-OIL은 자회사 STLC(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 주관사 Peaches와 함께 주유소 컨셉의 콜라보레이션 부스를 선보였다. 컨테이너와 주유기는 양사 브랜드 색상인 노랑과 검정으로 꾸몄고, 노랑 컨테이너 내부는 올해 S-OIL TV광고 'GooDoil Can Do it : 함께 가요, 좋은 내일'의 장면들을 베리에이션한 이미지로 꾸몄다. 부스 곳곳에는 브랜드 캐릭터 '구도일'의 등신대와 이미지를 배치해 포토존을 마련했으며, 방문객 약 3,000명에게 구도일 봉제 키링, 페이스 페인팅, 타투 스티커, 엔진오일 '에쓰오일 세븐' 야광 팔찌, 부채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다.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S-OIL 콜라보레이션 부스가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구도일 포토존과 이벤트가 재미있고 인상적이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특히 브랜드 색상을 활용한 공간 디자인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페스티벌의 흥겨운 분위기와 잘 어우러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S-OIL 관계자는 "현장에서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며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트렌디하고 재미있는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iyr625@naver.com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