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증권·금융

키움증권 ‘키움드리머 4기 발대식'…"청소년 금융 문해력 향상 위해 적극적 행보"

2025-08-20 10:08:58

역곡고등학교에서 ‘금융 위기’에 대해 알려주는 배서영 멘토(23).
역곡고등학교에서 ‘금융 위기’에 대해 알려주는 배서영 멘토(23).
[빅데이터뉴스 임이랑 기자] 키움증권이 '키움드리머 4기 발대식'을 20일 오전에 여의도 TP타워에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달 서울 여의도 TP타워 키움증권 본사에서 키움드리머 3기 수료식을 개최한 바 있다. 한달 만에 새로운 기수를 시작했다.
키움드리머는 지난해부터 '건전한 금융경제 교육'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추진한 고등학생 금융경제 교육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키움증권과 UIC(전국대학생투자동아리연합회)가 협업해 미래의 경제 주체가 될 고등학생들에게 올바른 경제 지식을 전달하고, 소통하면서 경제적 안목을 키워주는 교육과정이다.

지금까지 숭의여자고등학교, 인천외국어고등학교, 서울고등학교, 경성고등학교, 학익고등학교, 역곡고등학교에서 약 200명(멘토, 멘티 합산 인원)이 참여했다. 이번 키움드리머 4기는 기존 수도권을 벗어나 광주제일고등학교(광주), 남성여자고등학교(부산)에서 활동하게 된다.

키움증권은 '금융경제 교육' 이라는 ESG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EBS와 협업해 「펭수야~ 학교가자!」 금융경제 교육 콘텐츠 시리즈를 제작하고 이달초 관련 도서를 출간하는 등 청소년들의 금융문해력을 향상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키움드리머 활동에 참여하는 대학생, 고등학생들의 경제 활동에 발판이 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iyr625@naver.com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