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건설·부동산

경찰 '의정부 공사장 추락사' 관련 DL건설 압수수색 나서

2025-08-20 13:47:34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과 DL건설 서울사무소 및 하청업체에 대해 압수수색 진행

ⓒDL건설
ⓒDL건설
[빅데이터뉴스 임이랑 기자] 의정부 DL건설 아파트 신축공사장 근로자 추락사고를 수사 중인 경찰이 DL건설 사무소 등에 압수수색에 나섰다.

경기북부경찰청은 20일 오전 9시25분부터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과 함께 DL건설 서울사무소와 하청업체 등 총 4곳에 대해 업무상과실치사 등 혐의 관련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근로감독관과 경찰 등 30명을 압수수색에 투입한 당국은 영장 집행을 통해 추락 사망사고 관련 안전조치 이행 여부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또한 건설사에서 중대재해가 발생하게 된 구조적, 근본적 원인을 파악해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여부 등을 수사한다.

앞서 지난 8일 오후 3시쯤 의정부시 신곡동의 DL건설 아파트 신축 공사 현장에서 50대 근로자 A씨가 약 6층 높이에서 추락했다.

이 사고로 A씨가 심정지 상태로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치료 중 끝내 숨졌다. 경찰은 A씨가 사고 당시 아파트 외벽에 설치된 그물망 해체 작업을 하던 중 사고를 당한 것으로 파악했다.
현재까지 A씨는 안전모를 착용했으나 추락 방지 안전고리 체결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해당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35층, 6개 동, 총 815세대로 이어지며 2026년 9월 입주 예정이다.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lim625@thebigdata.co.kr, iyr625@naver.com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