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제약·식품·화장품

롯데웰푸드 '맛있는 상생 로드' 2탄 고창 고구마 활용 제품 12종 출시

2025-08-28 15:51:44

전북 고창군과 협업, 가을 시즌 한정 판매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2탄’ 고창 고구마 12종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2탄’ 고창 고구마 12종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롯데웰푸드가 전북 고창군과 협업해 가을 시즌 한정판 제품인 '고창 고구마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2탄'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카스타드, 마가렛트, 빈츠, 빵빠레 등 롯데웰푸드 대표 브랜드에 고창 꿀고구마를 담았다.
제품 라인업은 △카스타드 꿀고구마 라떼 △명가 찰떡파이 꿀고구마 △마가렛트 꿀고구마 라떼 △빈츠 꿀고구마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 꿀고구마 △ABC 초코쿠키 꿀고구마 △말랑카우 꿀고구마 우유 △ZERO연양갱 꿀고구마 △빵빠레 꿀고구마 △찰떡아이스 꿀고구마 △납짝호떡 꿀고구마 △프리미엄 패스츄리 꿀고구마다. 전체 12종으로 지난해 부여 알밤 시리즈 10종보다 2종을 더 늘렸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협업 제품 패키지에 '고-참(창) 꿀맛이구마'라는 문구를 넣어 고창 고구마를 활용한 제품임을 강조했다. 또 고창 고인돌, 갯벌, 판소리 등 유네스코가 인정한 7가지 유산을 알리는 이미지를 삽입해 지역 홍보의 뜻을 더했다. 가을의 이미지와 고구마 특유의 자색을 활용해 시즌 한정판의 특별함도 담았다.

롯데웰푸드는 제품 출시뿐 아니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업도 진행한다. 서울 주요 지하철역에 고창군과 팝업 스토어를 설치해 고창 고구마 시리즈와 고창군의 특산물들을 함께 알릴 예정이다. 오는 9월 5일 KTX용산역을 시작으로, 9월 8일부터 9월 10일까지 합정역, 9월 11일부터 9월 13일까지 잠실역에서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또한, 고창읍성 등 고창군의 주요 문화유산과 지역 유명카페 방문객을 대상으로 제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고창 고구마 시리즈는 국내 대표 고구마 산지인 고창의 특산물을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맛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질 좋은 지역 특산물을 발굴하고 그 가치를 높여 지역과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