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제약·식품·화장품

샘표 '1인가구 소셜다이닝 쿠킹클래스' 개최

2025-08-28 16:31:05

"집밥이 식사의 개념을 넘어, 건강한 생활습관의 출발점"

ⓒ샘표
ⓒ샘표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서울시와 함께 '1인가구 소셜다이닝' 쿠킹클래스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집밥이 식사의 개념을 넘어, 건강한 생활습관의 출발점'이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지난 27일 샘표는 필동주민센터와 함께 동국대 재학생 및 중구에 거주하는 청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쿠킹클래스를 열었다. 샘표는 시간이 부족하거나 조리 과정이 번거로워 요리를 망설였던 청년들이 요리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새미네부엌' 김치양념과 요리에센스 연두 등을 활용해 최소한의 양념과 조리법만으로 간단하게 집밥을 완성하는 조리법을 소개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영양 만점의 든든한 한 끼 '닭죽'과 함께 '오이소박이', '멸치볶음'을 직접 만들었다. 필요한 양념이 한팩에 담긴 '새미네부엌' 김치양념과 버섯, 작약, 천궁, 황기 등 재료를 우려낸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를 활용했다.

샘표와 필동주민센터는 오는 9월 3일 '요리에센스 연두로 건강한 브런치 만들기' 클래스를 열고, 푸실리 파스타 샐러드와 당근라페 샌드위치 등 브런치를 직접 만드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샘표 관계자는 "이번 '소셜다이닝 쿠킹클래스'는 청년 1인 가구가 요리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샘표의 다양한 제품과 레시피를 통해 누구나 자신을 위해 집밥 한 끼 정도는 맛있게 차릴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