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이태영 기자] 농심 신라면이 올 3분기 국내 봉지라면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했다.
농심 짜파게티와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이 뒤를 이었다.
1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주요 봉지라면 브랜드 112개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오뚜기, 농심, 삼양식품, 팔도 등 주요 식품기업에서 시판하고 있는 봉지라면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농심 신라면 △농심 짜파게티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오뚜기 진라면 △오뚜기 열라면 △농심 안성탕면 △삼양식품 삼양라면 △오뚜기 참깨라면 △팔도 틈새라면 △팔도 비빔면 △오뚜기 스낵면 등이다.
조사 키워드는 봉지라면 ‘제품명’으로 조사해 분석했다.
분석 결과, 농심 신라면이 올해 3분기 14만 5494건의 포스팅 수로 봉지라면 브랜드 중 1위를 기록했다.
농심 짜파게티가 8만 6207건으로 정보량 2위를 차지했다.
최근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이 5만 8472건으로 3위에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