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데이터앤리서치가 소셜메트릭스를 통해 생보업계 핫 키워드를 조사한 결과 지난달 19일부터 이날까지 최근 3주간 SNS 유저들은 4대 생보사 중에서 삼성생명 키워드를 4,640건을 검색해 생보사 중 1위를 차지했다.
삼성생명 키워드 검색수는 지난달 같은 기간(4,432건) 대비 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생명은 지난달 같은기간(255건)보다 478% 급증한 1,476건을 기록했다.
반면 한화생명은 지난달 같은기간(2,543건) 대비 42.7% 급감한 1,456건을, 교보생명 역시 지난달 같은기간(1,837건) 보다 37.8% 줄어든 1,142건을 기록했다.
검색 키워드 가운데 통계에 잡힌 감성 키워드면에선 삼성생명의 긍정적 키워드는 2,486건이었으며, 부정적 키워드는 1,299건을 기록했다.
긍정적 키워드는 "활약, 신중한, 좋은, 착한, 우승, 좋다" 등이었으며, 부정적 키워드는 "애매하다, 아쉬운, 위기, 오작동, 어려운" 등이었다.
신한생명의 긍정적 키워드는 783건이었으며, 부정적 키워드는 213건에 그쳤다.
특히, 구체적 부정 키워드는 "의혹, 반발하다, 반대하다, 불만, 부담" 등이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