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빗썸·코인원 순

2022-05-25 09:10:46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빗썸·코인원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가상화폐(가상자산, 암호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5월 분석결과는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25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69만9,7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8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965만9,214개와 비교하면 9.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가상화폐거래소 2022년 5월 브랜드평판 순위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순이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0,255 미디어지수 879,773 소통지수 749,741 커뮤니티지수 1,275,8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35,627로 분석됐다. 지난 2021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4,433,052와 비교하면 2.20%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2021년 8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9,659,214개와 비교하면 9.93% 줄어들었다"면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29% 하락, 브랜드이슈 42.48% 하락, 브랜드소통 11.27% 하락, 브랜드확산 26.36%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