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글로벌 팬덤 ‘케이팝 베스트 래퍼’에 NCT제노·블랙핑크 리사 선정

2022년 06월 25일 18:4022:22 송고

이병학 기자 news@thebigdata.co.kr

center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대세돌 NCT 제노와 블랙핑크 리사가 ‘케이팝 베스트 래퍼’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지난 5월 30일부터 ‘팬투’에서 진행된 ‘2022 상반기 결산 베스트 래퍼’에 NCT 제노, 블랙핑크 리사가 각 30.36%, 33.37%의 득표율을 차지하며 1위로 등극했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정상급 아티스트 100명이 후보에 오른 가운데 2억 7천만이 넘는 투표가 몰렸다.
특히, NCT 제노가 정상을 차지한 ‘베스트 래퍼’ 남자 부문에서 같은 그룹 멤버 마크와 쟈니가 2, 3위로 나란히 이름을 올려 NCT의 막강한 글로벌 파워를 과시했다. 그들은 ‘팬투’의 분야별 베스트 아티스트 투표가 진행될 때마다 상위권을 선점하는 등 팬덤 화력을 보여주고 있다.

‘케이팝 베스트 래퍼’ 여자 부문 1위에 오른 블랙핑크 리사는 태국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어 가사를 완벽한 딕션으로 소화하며 발군의 랩 실력을 선보였다. 리사에 이어 (여자)아이들 소연이 득표율 22.17%로 2위를 기록했고 트와이스 채영이 득표율 19.2%로 3위에 자리했다.

팬투 ‘케이팝 베스트 래퍼’의 주역들을 위한 축하 영상은 오는 29일까지 일주일간 메가박스 코엑스점 초대형 시그니처 전광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HEADLINE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