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2022년 06월 28일 09:0551:51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미쓰비시 엘리베이터 순으로 나타났다. ​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8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15만5,358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30만1,223개와 비교하면 11.21% 줄어들었다.​

엘리베이터는 건축기술이 발달하면서 고층에서 지하까지 사람이나 물자의 이동을 쉽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수직이동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엘리베이터도 있다. 국내 승강기 시장규모는 약 4조원으로 세계적인 승강기업체들이 참여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6월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 엘리베이터, 오티스 엘리베이터, 미쓰비시 엘리베이터, 티케이 엘리베이터, 쉰들러 엘리베이터, 히타치 엘리베이터 순으로 분석됐다.​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 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273,598 소통지수 220,302 커뮤니티지수 242,0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5,904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74,315와 비교하면 15.83%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현대 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진화하는 도시 건축의 트렌드에 발맞추어 가장 빠르고 편리하며 안전한 이동 경험을 선사하기 위하여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무빙워크 등 승강기 분야에서 최고의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70여개의 국내와 해외사업장을 운영하여, 최고의 네트워크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HEADLINE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