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도 상승"

2022-08-09 09:10:37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도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만도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9일부터 8월 9일까지의 124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360만3,080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33만7,424개와 비교하면 10.0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8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현대모비스, 만도, 한온시스템, 금호타이어, 현대위아, 모트렉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성우하이텍, 명신산업, 넥센타이어, 일진하이솔루스, 화신, 에스엘, 서연, 한국단자, 아이에이, 유니온머티리얼, 한일단조, 한국앤컴퍼니, 센트랄모텍, 삼기, 평화산업, CBI, 세방전지, 부산주공, 에코캡, 서연이화, 코프라, 대성엘텍, 우리산업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모비스 ( 대표 정의선, 조성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732 미디어지수 845,687 소통지수 372,228 커뮤니티지수 791,677 시장지수 2,899,4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77,72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948,773과 비교하면 2.61%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317,187개와 비교하면 7.39%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6.46% 하락, 브랜드 이슈 14.06% 하락, 브랜드 소통 9.87% 하락, 브랜드 확산 4.71% 상승, 브랜드 시장 10.75%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