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2022-08-09 09:15:37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조사됐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9일부터 8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417만1,868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7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84만9,032개와 비교해보면 15.94%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8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해상,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흥국화재,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순이었다. ​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해상 ( 대표 조용일, 이성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479,946 미디어지수 409,229 소통지수 1,119,006 커뮤니티지수 2,038,833 사회공헌지수 335,684 CEO지수 212,1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94,81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680,531과 비교해보면 24.84%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849,032개와 비교해보면 15.94%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62% 하락, 브랜드이슈 6.79% 하락, 브랜드소통 10.96% 상승, 브랜드확산 39.99% 상승, 브랜드공헌 48.68% 상승, CEO평가 23.07%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