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한샘, 2분기 가구 상장기업 관심도 압도적 1위…시디즈·현대리바트 순

2022년 09월 22일 08:4714:14 송고

한시은 기자

center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올 2분기 가구 상장기업 6곳에 대해 온라인 관심도(=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한샘이 압도적인 1위로 나타났다.

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가구 상장기업 6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 가구 상장기업은 의뢰일인 지난 14일 현재 주가가 1만원 이상인 업체들 중 6곳을 임의 선정했다.
구체적인 분석 대상 가구 상장기업은 2분기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한샘(대표 김진태) △시디즈(대표 이상배) △현대리바트(대표 윤기철) △퍼시스(대표 배상돈) △에이스침대(대표 안성호) △지누스(대표 심재형) 등 6곳이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 정보량)를 의미하는 '소비자 관심도'의 경우 '한샘'이 올 2분기 10만1,017건으로 유일하게 10만건대의 수치를 보이며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2분기 11만8,027건에 비해서는 14.41% 감소했다.

관심도 2위는 지난해 2분기 1만9,227건에 비해 4.15% 증가하며 올 2분기 2만24건을 기록한 '시디즈'였다. 시디즈는 조사대상 업체중 유일하게 전년 동기비 증가세를 보였다.

'현대리바트'가 지난해 2분기 1만174건에서 올 2분기 8,898건으로 12.54% 감소하며 3위를 차지했다.

이어 △퍼시스 8,425건(전년비 38.98% 감소) △에이스침대 8,038건(-7.09%) △지누스 7,722건(-26.62%) 순이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HEADLINE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