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치맥은 여성들의 전유물? 온라인 '치맥' 글 88%, 여성이 올려

2022-10-04 08:34:04

자료 = 데이터앤리서치
자료 = 데이터앤리서치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치맥'은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훨씬 더 좋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카페 등 채널에서 최근 1년간 자신의 성별을 밝힌 치맥' 포스팅 중 여성이 올린 글이 무려 88.0%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월간 마니아타임즈 의뢰로 자신의 성별 프로필을 밝힌 포스팅을 대상으로 지난해 8월1일부터 올 7월31일까지 치맥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분석 결과 여성이 올린 치맥 포스팅은 1년간 1만6180건인데 비해 남성의 치맥 포스팅은 2202건에 불과했다. 남성 비중은 성별을 밝힌 전체 글의 12.0%에 그쳤다.

원래 여성이 남성보다 온라인에 글을 적극적으로 올리는 것을 감안하더라도 거의 10명중 9명 가까이가 여성의 치맥 포스팅이었다는 의미는 남성보다 여성들이 치맥을 훨씬 더 좋아하는 것으로 간주해도 된다는 뜻이다.

이는 과거와 달리 최근 여성의 경제적 자립도가 높아진데다 30대 중후반은 물론 40대 초반까지도 결혼하지않은 여성이 늘어난 것과도 무관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즉 경제적 여유를 갖춘 여성들이 시간마저 많이 늘어남에 따라 먹방과 치맥에 각광하고 있다는 뜻이다. 또 여성들은 도수가 높은 소주보다는 순한 맥주를 즐기고 있는 트렌드와도 무관하지 않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제너시스BBQ, BHC치킨, 교촌치킨, 푸라닭, 네네치킨, 굽네치킨 등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여성 소비자들을 위한 강화된 마케팅에 나설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