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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일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한솔제지·깨끗한나라 순

2022년 11월 23일 09:0428:28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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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국일제지 2위 한솔제지 3위 깨끗한나라 순으로 조사됐다. ​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23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15만1,4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49만8,614개와 비교하면 12.24%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11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국일제지, 한솔제지, 깨끗한나라, 영풍제지, 해성산업, 무림P&P, 무림페이퍼, 페이퍼코리아, 성창기업지주, 무림SP, 한솔PNS, SUN&L 순이었다. ​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국일제지(대표 최우식, 이용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539,266 미디어지수 435,941 소통지수 456,878 커뮤니티지수 263,403 시장지수 729,371 사회공헌지수 31,7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56,635와 비교하면 35.52% 상승했다. ​

구창환 소장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498,614개와 비교하면 12.24%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09% 상승, 브랜드이슈 5.66% 상승, 브랜드소통 3.14% 상승, 브랜드확산 35.31% 상승, 브랜드시장 13.98% 상승, 브랜드공헌 16.55%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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