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2023-05-30 09:05:26

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이오플로우 3위 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0만8,9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27만4,552개와 비교하면 26.64%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휴마시스, 이오플로우, 티로보틱스, 오스템임플란트, 덴티움, 루트로닉, 미래컴퍼니, 바이오플러스, 디알텍, 셀바스헬스케어, 한국비엔씨, 세종메디칼, 레고켐바이오, 클래시스, 큐렉소, 뷰노, 파마리서치, 비올, 랩지노믹스, 미코바이오메드, 대원제약, 셀루메드, 디오, 인바디, 아스타, 원텍, 엘앤씨바이오, 이루다, 한스바이오메드, 휴비츠 순이었다. ​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휴마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5만6,142 미디어지수 51만9,164 소통지수 32만9,249 커뮤니티지수 20만3,710 시장지수 2만4,7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만2,97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58만3,398과 비교해보면 44.53%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27만4,552개와 비교하면 26.64%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13% 하락, 브랜드이슈 32.79% 하락, 브랜드소통 25.02% 하락, 브랜드확산 26.91% 하락, 브랜드시장 0.10%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