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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협력사 우수 시공관리책임자 선발…안전관리 역량 강화
한국전력(사장 김동철, 이하 한전)이 협력사의 자율안전 역량 강화를 위해 현장 안전 리더를 직접 선발·육성하는 '우수 시공관리책임자(KEPCO Safety Eagles)' 제도를 시행했다고 4일 밝혔다. 한전은 지난달 28일 전기공사협회 중앙회에서 우수 시공관리책임자 발대식을 열고, 전국 6개 지역본부의 추천과 본사 심의를 거쳐 선발된 총 18명의 시공관리책임자에게 감사패와 배지를 수여했다. 이들은 오는 12월까지 약 7개월 동안 현장 안전리더로서 △안전리더십 발휘 △현장 위험요인 개선 △안전문화 확산 △현장 안전관리 컨설팅 △안전 멘토링 등 5대 핵심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은 감사패 수여와 전문가 특강, AI기반 스마트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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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장보기·쇼핑' 6월 프로모션 진행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6월 한 달간 CU, 이마트에브리데이 무료배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오는 7일까지 '황금연휴 마트데이'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배민은 오는 5일부터 배민클럽 구독 여부와 관계없이 장보기·쇼핑에 입점한 CU의 모든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달 혜택을 제공한다. 현재 배민 장보기·쇼핑에는 약 8000여 개의 CU 매장이 입점해 과자, 아이스크림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들을 주문 즉시 배달 받을 수 있다. 무료배달 혜택과 더불어 배민클럽 구독자에게는 CU 매장에서 첫 주문 시 쓸 수 있는 3000원 쿠폰과 슈퍼세일 3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제휴카드사를 통한 할인혜택을 더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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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 참여 아파트 단지 추가 모집
현대홈쇼핑은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에 일조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의 규모를 2배로 확대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지난해 4월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E-순환거버넌스와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아파트·연립주택 등 공동주택에 중·소형가전 전용 수거함을 설치하고 수거된 폐전자제품을 철·구리·알루미늄 등으로 재생산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연말까지 전국 1000개 아파트 단지에 설치된 수거함을 통해 총 567톤의 폐가전이 수거됐으며, 이중 90%에 달하는 500여톤이 새로운 자원으로 재활용됐다. 30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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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중남미서 '비스포크 AI 가전' 혁신 기술 선봬
삼성전자(005930)는 3일(현지시간) 멕시코 멕시코시티에서 2025년형 비스포크 인공지능(AI) 가전에 적용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2025년 중남미 테크 세미나'를 개최했다.테크 세미나는 해외 주요 지역에서 현지 미디어와 업계 전문가를 초청해 최신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삼성전자는 올해 멕시코,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등 중남미 13개 국가에서 온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형 비스포크 AI 가전 신제품을 선보였다. 주요 전시 품목은 비스포크 AI 냉장고를 비롯해 세탁기와 건조기, 제트 무선 청소기, 무풍 에어컨 등이다.이와 함께 가전 제품에 탑재된 스크린 경험과 AI 기반 에너지 절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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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이디야멤버스' 6월 혜택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6월 한 달 동안 자사 멤버십 앱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다양한 고객 맞춤형 혜택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배달 및 픽업 주문 할인 △룰렛 이벤트를 통한 생과일 음료 쿠폰 △아메리카노 구독 서비스 등으로 구성됐다. 배달 할인 이벤트는 행사 기간 오전 10시부터 이디야멤버스 앱으로 1만2000원 이상 배달 주문 시 5000 원이 즉시 할인되며, 하루 선착순 250명에게 제공된다. 픽업 할인은 매일 낮 12시부터 선착순 1000명에게 아메리카노(L)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은 이디야페이에 BC카드 또는 KB국민카드를 등록한 뒤, 50% 할인 쿠폰을 선택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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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6월 맞이 다양한 문화 이벤트 선보여
현대카드는 6월을 맞아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이날 오후 2시에는 NOL 티켓에서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30 손민수 & 임윤찬'의 현대카드 선예매가 진행된다. 다음달 14일 저녁 8시 롯데콘서트홀, 15일 저녁 7시 30분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대한민국 대표 피아니스트 손민수와 임윤찬의 듀오 리사이틀로 진행된다.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전시1관에서는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9 톰 삭스 전'을 관람할 수 있다. 오는 9월7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톰 삭스의 '스페이스 프로그램: 무한대' 작품 약 200여점을 국내 최초로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현대미술가 데이비드 살레의 50년 여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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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 영국주식 ETP 온라인 수수료 전면 무료
키움증권은 오는 8월 말까지 영국주식 ETP(ETF/ETC/ETN) 거래 수수료를 전면 무료로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이날 키움증권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영국주식 온라인 거래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8월 말까지 진행되며, 영웅문G(HTS), 영웅문 S#(앱)을 통해 매매 시 키움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환전수수료는 별도 존재 가능) 또한, 올해 12월 31일까지는 영국주식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런던증권거래소(LSE)에 상장된 다양한 영국종목을 실시간 호가로 더욱 편하게 거래할 수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국내 투자자들의 글로벌 자산 배분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영국주식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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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펫팸족 겨냥 라이브 방송 '펫포유' 론칭
11번가는 '펫팸족(Pet+Family)' 고객을 겨냥한 라이브 방송 코너 '펫포유(Pet For You)'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펫포유'는 국내 15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추산되는 '펫팸족'을 타깃으로 선보이는 신규 콘텐츠로, 11번가는 반려동물 카테고리 내 대표 브랜드들과 협업해 반려동물 용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반려묘를 현재 양육 중인 11번가 반려동물 MD(상품기획자) 등 '펫팸족'이 방송 기획부터 제작, 진행 등에 직접 참여해 고객과의 공감대를 높여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첫 방송으로 이날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인기 펫푸드 브랜드 '한국마즈'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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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지식재산권 보호 강화…"디자인 침해에 강력 조치"
코웨이는 최근 렌털 업계에서 디자인 유사성 논란 등이 잇달아 발생하자 자사 지식재산권 보호에 적극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코웨이는 그간 업계 1등 기업으로서 지식재산권 분쟁을 자제하는 입장이었으나, 후발업체들의 침해 정도가 무분별하게 심해지고 있어 지식재산권의 가치를 적극 보호하고 공정한 경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강력한 대응을 시작한다는 입장이다.실제 코웨이는 자사 베스트셀러인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디자인 및 특허 침해 등을 막기 위해 지난해 8월 교원웰스 '아이스원 얼음정수기'를 상대로 판매 금지 및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한 데 이어 올해 4월에는 쿠쿠홈시스 '제로 100 슬림 얼음정수기'에도 소송을 제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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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6월 1위
최근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3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 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 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5년 6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5년 5월 4일부터 6월 4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82만8,231개를 분석하여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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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기아·르노 순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르노코리아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4일부터 6월 4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9만4,6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31만8,018개와 비교하면 12.0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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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JYP 3위 카카오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4일부터 6월 4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7만9,7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86만9,883개와 비교하면 2.70% 줄어들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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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포스코홀딩스 2위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동양철관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4일부터 6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6만6,7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6만2,660개와 비교하면 12.1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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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명 대통령, 오전 6시 21분 임기 개시…군통수권 자동이양
이재명 제21대 대통령의 임기가 4일 오전 6시 21분을 기해 공식 개시됐다.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일 오전 전체 위원회의를 열어 대선 개표 결과에 따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대통령 당선인으로 공식 확정했다.이번 대선은 궐위 선거여서 선관위에서 당선인 결정안이 의결되는 즉시 신임 대통령의 임기가 시작된다.국군 통수권을 비롯한 대통령의 모든 고유 권한은 임기 개시 시점에서 이주호 전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으로부터 이 대통령에게 자동 이양됐다.선관위는 이날 오전 7시쯤 정부 과천청사에서 이 대통령의 대리인인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 대표를 통해 당선증을 교부할 예정이다.한편, 이 대통령은 이번 대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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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대 대선 대표 완료…이재명 후보 최종 득표율 49.42%
제21대 대통령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49.42%의 최종 득표율로 당선을 확정 지었다.4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개표가 100% 완료된 결과, 이 후보는 49.42%,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는 41.15%,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는 8.34%를 각각 기록했따.이 후보는 1728만7513표를 얻으며 김 후보(1439만5639표)를 8.27%포인트(p) 차로 앞섰다.한편, 중앙선관위는 곧 전체 위원회의를 열어 대선 개표 결과에 따라 이재명 후보를 대통령 당선인으로 공식 확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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