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KT&G, 잎담배 수확 봉사활동…“18년 연속 상생 실천”
KT&G(사장 방경만, 033780)는 지난 19일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잎담배 농가를 돕기 위해 잎담배 수확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봉사에는 대전 본사와 김천공장, 충북본부 등에 소속된 KT&G 임직원 4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충청북도 보은군 내북면에 위치한 잎담배 농가를 방문해 약 1만㎡(3,025평) 규모 농지에서 잎담배 수확을 도왔다.KT&G는 2007년부터 매년 잎담배 농가를 방문해 18년간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봄철 잎담배 모종 이식 봉사에 이어 잎담배 수확에도 일손을 보태며 연중 농민들과의 상생을 이뤄나가고 있다. 또한 국내 잎담배 농가의 복지증진을 위한 지원 사업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지
-
대우건설, 을지로 본사에 안전상황센터 오픈…안전 관심도↑
대우건설(대표 백정완, 047040)은 지난 22일 서울 을지로 본사 안전품질본부에 안전상황센터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안전상황센터’는 대우건설 전 현장에 설치된 CCTV를 본사에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곳으로, 본사 차원에서도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위기상황에서의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전상황센터에는 안전보건 담당 고정 인력 2명이 상주해 현장 상황을 모니터링하며, 현장에서 놓친 위험을 파악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최후의 보루로 활동한다. 안전상황센터는 개인 PC로도 접속이 가능한데, 개인계정을 통해 대우건설 경영진과 안전담당 임직원, 각 사업본부 현장PM(Project M
-
LG전자, 'UP가전' 고객 참여 아이디어 1만 6천건 돌파
LG전자(대표 조주완,066570)가 한국과 미국에서 고객들이 직접 제안한 ‘UP가전 아이디어’ 1만 6,000건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는 UP가전 선포 이후 현재까지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식기세척기, 에어컨 등 총 24종의 UP가전을 출시하고 업그레이드 콘텐츠 426개를 배포했다. 특히 고객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업그레이드 콘텐츠 개발에 반영해 고객의 페인포인트(Pain point, 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LG UP가전은 제품을 구매한 후에도 업그레이드로 기능을 지속 추가하면서 고객에게 점점 더 맞춰가는 가전으로, LG전자는 UP가전을 출시하면서 고객들이 원하는 기능을 직접 제안하도록 LG 씽큐(LG
-
경기도, ‘어린이 행복밥상’ 사업 23개➝30개 시군으로 확대 시행
경기도는 다함께돌봄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에게 방학 중 중식 비용 절반을 지원하는 ‘방학 중 어린이 행복밥상’ 시행 지역을 이번 여름방학부터 기존 23개 시군에서 30개 시군으로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소득과 무관하게 6~12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기(오후 1~8시)와 방학(오전 9시~오후 6시) 운영하는 초등돌봄시설로 경기도에 310개가 있다. 문제는 학교에서 중식이 제공되는 학기와 달리 방학 때는 센터에서 자부담으로 식사를 해결해야 했다. 이에 경기도는 ‘방학 중 어린이 행복밥상’ 사업을 지난 1월 겨울방학부터 시작해 용인시 등 23개 시군 다함께돌봄센터 198개소 4,550명을 지원했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수
-
해태아이스, 국내 최대 규모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 개최
빙그레(005180) 해태아이스가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바둑대회 ‘제1회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해태아이스가 후원하고 재단법인 한국기원이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국내 최고 상금, 최대 규모의 어린이 바둑대회로, 바둑에 관심있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5번의 지역대회와 어린이 바둑 최고 실력자를 가리는 전국대회로 구성된다.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각 대회 일정에 맞춰 천안, 대구, 부산, 광주, 태백 등 5개 지역에서 지역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11월 3일에는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전국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바둑
-
웰컴저축은행, 롯데카드와 최대 연 10% 적금 출시
웰컴저축은행(대표 김대웅)은 롯데카드와 함께 웰컴 디지로카 100일적금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웰컴 디지로카 100일적금은 롯데카드의 어플리케이션 디지로카 내 오픈뱅킹을 통해 적금을 적립할 때 마다 우대금리가 적용돼 최대 연10%(세전)의 금리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적금 상품이다. 가입기간은 100일이며 가입금액은 일일 1,000원이상 1만원 이하다. 웰컴 디지로카 100일적금은 기본금리 연 0.2%(세전)에 롯데카드 어플리케이션 디지로카 내 오픈뱅킹을 통해 적금을 적립할 때 마다 1일 1회 연 0.1%포인트(p)의 우대금리가 지급된다. 적금 가입기간 동안 최대 연 9.8%포인트(p)를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를 모두 받기 위해서는 적금 가입기
-
신한은행·카드·증권, 서울시와 '피노베이션 챌린지' 스타트업 6개사 선발…스타트업 관심도↑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과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은 서울시와 함께 공동으로 핀테크 혁신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제3회 피노베이션 챌린지 : EXPANSION’을 진행해 6개 스타트업을 선발했다고 23일 밝혔다.피노베이션 챌린지는 핀테크 산업을 육성하고 글로벌 금융 시장을 선도할 예비 유니콘 핀테크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서울시와 신한금융그룹이 함께 추진하고 있는 핀테크 특화 오픈이노베이션이다.올해는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이 서울시와 손잡고 ‘핀테크 활용을 통한 서울 시민의 라이프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은행, 카드, 증권 관련 금융서비스에 실제로 접목할 수 있는 플랫폼, 컨텐츠, 스타트업을 발굴했다.이번 제3회
-
신한금융, 자산관리 솔루션 팀 '신한 프리미어 패스파인더' 출범…기업 관심·호감도↓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과 신한투자증권(대표 김상태)은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신한PWM여의도센터에서 신한은행과 신한투자증권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자산관리 솔루션 팀 ‘신한 프리미어 패스파인더’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신한 프리미어 패스파인더’는 신한은행과 신한투자증권의 투자상품 및 전략, 세무, 상속·증여, 부동산, IB 등 각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자산가 고객 대상 컨설팅, 세미나 등을 통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조직이다.‘신한 프리미어 패스파인더’는 ‘금융 1타강사’로 불리는 신한은행 오건영 팀장이 단장을 맡았다. 더불어 투자전략전문가로 알려진 신한투자증권 이선엽 이
-
KB증권, WTS 'M-able 와이드' 6월 접속 고객 44만명 돌파…'마블' 관심도↑
KB증권(사장 이홍구, 김성현)은 WTS ‘M-able 와이드’의 지난 6월 접속 고객이 44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KB증권의 WTS인 ‘M-able 와이드’는 별도의 HTS 설치 없이 웹브라우저 접속만으로 국내·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하며 윈도우와 맥북, iMAC 등 모든 운영체제(OS)의 PC는 물론, 태블릿PC에서도 ‘M-able 와이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WTS ‘M-able 와이드’는 보안성을 강화하면서도 편의성을 위해 클라우드 인증서, QR인증서를 활용해 간편히 로그인할 수 있으며,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수준의 차트서비스와 트레이딩 메뉴 편집(위젯) 기능 등을 갖췄다. 또한, 투자자들은 ‘M-able 와이드’의 Stock
-
신한카드, '네스프레소 신한카드' 출시
신한카드가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와 손잡고 제휴카드 상품을 선보인다. 네스프레소가 카드사와 손잡고 제휴카드를 출시하는 건 한국이 처음이다.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네스프레소 코리아와 손잡고 ‘네스프레소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카드 출시와 함께 브랜드 콜라보 등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박성용 네스프레소 코리아 대표와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의도에 위치한 ‘네스프레소 부티크 더현대 서울’에서 제휴기념식을 진행했다. ‘네스프레소 신한카드’는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경우 최대 2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월 실적에 따라 할인율
-
신협, '든든한 등' 마음 전하기 SNS 이벤트 실시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오는 8월 9일까지 ‘든든한 등’ 마음 전하기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5월 공개한 신협의 2024년 TV 광고 ‘든든한 등’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신협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에서 ‘서로에게 든든한 등이 되어준 너와 나의 이야기’를 응모하는 방식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나에게 든든한 등, 사연툰 이벤트’는 신협 공식 인스타그램을 구독한 후, 나를 어부바해준 고마운 분과의 사연을 구글폼을 통해 제출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가자 중 대상 2명을 선정, 참가자의 사연을 밥풀이, 테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깨끗한나라 뒤이어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23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9만1,1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99만5,687개와 비교하면 7.8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위닉스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6만310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3만4,126개와 비교하면 3.1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삼성화재, 정보량 줄었지만 관심도 1위 유지…현대해상·KB손보·DB손보 순
지난 2분기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자동차 보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해상'과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순으로 빅4를 형성했다.빅4중 삼성화재만 유일하게 관심도가 낮아졌으며 나머지 3개사는 25~35%나 급등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임의선정한 10개 손해보험사의 자동차 보험 관련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손보사는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000810) △현대해상(001450) △K
-
경기도, 구글 클라우드와 AI 전문인력 양성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클라우드 기술과 인공지능(AI) 분야에 특화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경기도와 구글 클라우드가 함께하는 AI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오는 8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교육 대상은 클라우드 및 생성형 AI에 관심 있고 경기도에 거주하거나 도내 대학(원)을 졸업했거나 졸업 예정인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본 교육은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약 2개월간 총 288시간의 교육이 이뤄지며, 구글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 200시간과 구글클라우드 공인 오프라인 교육 88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