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기아·KGM 순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7월 4일부터 2025년 8월 4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72,481개를 조사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616,286개와 비교하면 5.9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36.22% 하락"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4일부터 2025년 8월 4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472,0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748,453개와 비교하면 5.16% 줄어들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했다. 대중문화시장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제철 뒤이어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동양철관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4일부터 2025년 8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981,6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526,060개와 비교하면 18.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현대모비스, 시총 10위 자동차부품 상장사중 투자자 관심도 1위…한국타이어 뒤이어
올 상반기 증시 상장 자동차부품 기업 중 투자자 등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모비스'로 나타났다.이어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5년 1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7월 30일 기준 시총 상위 10개사를 기준으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모비스(012330)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 △금호타이어(073240) △에스엘(005850) △현대
-
신세계백화점, 손 안의 백화점 ‘비욘드신세계’ 5일 오픈…프로모션 ‘대방출’
신세계백화점의 온라인 쇼핑 채널 ‘비욘드신세계’와 프리미엄 여행 플랫폼 ‘비아신세계’가 5일 베일을 벗는다.4일 신세계백화점 공식 애플리케이션(앱)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고객 경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욘드신세계는 220여 개 브랜드의 상품 확인부터 온라인 결제*까지 가능한 원스톱 쇼핑의 경험을, 비아신세계는 패러다임을 바꾸는 고품격 여행의 경험을 선사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두 채널의 오픈을 기념해 5일부터 파격적인 프로모션과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 ◆ ’쇼핑 루틴의 완성’…매일매일 신세계백화점만의 온라인 쇼핑 만나보세요 먼저 비욘드신세계에서 엄선한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된 타임딜 행사가
-
고려아연 "TMC 투자, 핵심원료 확보와 공급망 차원 전략적 결정"
고려아연은 "최근 심해저 채광기업 ‘더 메탈스 컴퍼니’(이하 TMC)에 대한 지분 투자와 관련해 일부 악의적인 주장과 왜곡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3일 오후 고려아연은 이와 관련한 입장문을 발표하고 "중장기적인 핵심원료 확보와 전략광물 공급망 강화, 미국 시장 확대 뿐 아니라 민간 차원에서의 한미간 협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판단과 투자의 일환임에도 단기적인 주가 변동성과 일부 불확실성을 근거로 고려아연의 투자를 폄훼하고, 기업가치를 훼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고려아연은 "특히 단기적인 주가 변동성을 근거로 기업의 투자 활동을 바라보는 근시안적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증권가에 따르면 TMC의 주가는 단기
-
함평군, 딸기 농가 역량 강화 ‘속력’…"선진지 견학 성공리 마쳐"
전남 함평군이 지역 딸기 재배 농업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선진 농업 현장을 직접 살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함평군은 3일 “함평군 딸기연구회 등 딸기 재배 농업인 30명이 지난달 24일 전남 장성·담양군과 전북특별자치도 순창군 일대의 선진 육묘 재배 포장지와 농업기술센터 등 선진지 견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견학은 지역 농업인이 선진 농업 현장의 육묘 기술을 직접 보고 배우며 함평군 재배 여건 적합한 영농 방식과 품질 향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참여 농업인은 ▲장성군 진원면 삽목 육묘 포장 ▲담양군농업기술센터 첨단 실증시험 포장 ▲순창군 금과면 유인 육묘 포장 등을 차례로 방문해 지역별 육묘 방식
-
해남군,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 큰 호응"
해남군은 정보 소외계층인 어르신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2월부터 관내 읍·면 마을회관 및 주민자치센터 등에서 ‘찾아가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이 스마트폰을 보다 능숙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카카오톡 사용법, 사진·영상 촬영, QR코드 활용, 알람 설정 등 실생활에 밀접한 내용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교육은 전담 강사가 현장을 직접 방문해 맞춤형 지도를 병행하며, 스마트폰 기초 조작부터 단계별로 진행된다. 특히 반복 실습 중심의 수업은 ‘이해하기 쉽고 부담이 없다’는 어르신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이번 교육에 참여한 화산면
-
무안군,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행복채움 청소년 금융교실’ 운영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25일 청소년을 대상으로, ‘행복채움 청소년 금융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와 연계해 진행됐으며, 전문 금융 강사의 지도하에 ▲저축의 중요성 ▲용돈 관리법 ▲금융사기 예방법 등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로 교육을 진행해,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건전한 경제관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왔다.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다양한 사례 중심의 강의와 함께 퀴즈 및 모의체험 활동을 통해 금융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며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김산 군수는 “이번 금융교실을 통해 청소년들이 경제에 대한 올바른 태도를
-
완도군, "상반기 평생교육 153개 프로그램 2700 명 참여"
완도군은 ‘배움과 상생으로 연결되는 모두의 학습, 섬 완도’라는 비전으로 평생교육 활성화에 힘쓰고 있는 가운데 상반기를 결산했다고 3일 밝혔다. 군은 상반기에 평생교육원, 성인 문해 교육, 찾아가는 문해 교실 운영 및 글로컬 대학 협력사업, 전남형 평생 학습, 디지털 학습 기기 지원 등 7개 사업과 153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 1월에는 군민 수요 조사를 실시한 후 2월에 연간 및 세부 사업 운영 계획을 수립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평생교육 사업을 추진했다.매년 40여 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정보기술(ITQ) 과정과 홈 바리스타, 악용식물 관리사, 현대인의 건강관리, 요가, 삼도설장구 등 자격증, 인문
-
[부고] 정영균(하나증권 IB그룹장)씨 장모상
▲윤숙자(향년 88세) 씨 별세,양재창씨 부인상,양규석, 양중석, 양은영씨 모친상,정영균(하나증권 IB그룹장)씨 빙모상=3일 오전 10시,빈소: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2층 21호실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43길 88), 발인: 2025년 8월 5일,장지: 충북 보은군 창리 선산
-
폭염에 8월 음료 매출 40% 껑충…CU, 음료 700여 종 대규모 행사 연다
CU가 1년 중 가장 무더운 8월을 맞아 총 700여 종에 달하는 대규모 음료 프로모션을 8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CU는 탄산, 스포츠/이온, 에너지, 과즙, 주스, 우유 등 모든 음료 카테고리를 총망라해 1+1 280여 종, 2+1 270여 종, 할인 및 증정 150여 종까지 총 700종 이상의 상품에 대해 대규모 행사를 펼친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행사 상품 수 대비 약 25% 증가한 수치다. CU가 이렇게 역대급 규모의 음료 행사를 준비한 이유는 1년 중 8월에 차지하는 음료 카테고리의 매출 비중이 매년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CU가 최근 5개년간 월별 음료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8월 매출 비중은 2020년 9.5%에서 2021년 9.6%, 2022년 9.
-
신세계백화점, 글로벌 아트 토이 '팝마트' 특별 전시회 단독 개최
신세계백화점이 글로벌 아트 토이 브랜드 '팝마트'의 특별 전시회 'HELLO, MOON'을 단독으로 선보인다.3일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1일부터 오는 12일까지 강남점 1층 오픈스테이지에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팝마트를 대표하는 인기 캐릭터 '몰리(MOLLY)' 시리즈 중에서도 우주 콘셉트의 확장된 세계관을 담은 '메가 스페이스 몰리'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메가 스페이스 몰리'는 달과 우주를 상징하는 테마 아래 몰리의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는글로벌 전시로, 한국과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총 7개국에서 개최된다. 팝업스토어 방문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달과 나의 이야기' 스토리보드 완성 이벤트와 우주 항공샷
-
NH농협은행 디지털전략사업부문 폭우 피해 농가 수해복구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디지털전략사업부문 최운재 부행장 및 임직원들이 지난 1일 폭우로 피해를 입은 충남 당진시 소재 농가를 방문해 수해복구 활동을 했다고 3일 밝혔다.피해 현장을 찾은 임직원들은 침수로 방치된 농작물 수거, 비닐하우스 철거, 농경지 복구, 유류물·토사 제거 등 이재민이 필요로 하는 복구 작업에 적극 동참했다. 최운재 디지털전략사업부문 부행장은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하며, 신속한 수해 복구와 일상 회복을 위한 지원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위클리BD: 금융] 시중은행, 상반기 민생금융지원 규모 1조3000억 넘어
시중은행이 '민생금융'을 통해 서민과 소상공인, 청년 등 취약계층 지원에 역대 최대 규모 자금을 투입하며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있다. 고금리와 고물가, 경기 회복 지연으로 인해 경제적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장기화되면서 시중은행들의 포용금융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해석이다. 3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 등 4대 은행이 올해 상반기까지 집행한 민생금융지원 규모는 총 1조3165억원이다. 우선 KB국민은행은 소상공인 전환보증서 담보대출 캐시백, 지역신용보증재단 출연, 청년 자립지원, 저신용자 무료 법률구조 등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한은행도 3000억원 이상을 지원하며 목표의 98%를 달성했다. 예컨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