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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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네트웍스, CJ SW창의캠프…국무총리표창 수상 '쾌거'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CJ SW창의캠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2025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에서 정보통신 유공 정부포상으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수상한 정보통신 유공 정부포상은 정보방송통신 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개인 또는단체의 공로를 인정해 수여되는 상이다. 이번 국무총리표창은 CJ SW창의캠프가 △디지털 사각지대 발굴 및 교육격차 해소 양질의 AI·SW 교육을 통한 IT 인재양성 △AI 등 신기술 기반의 디지털 접근성 강화 등 다양한 사회적 기여를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CJ SW창의캠프는 청소년의 디지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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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산불 피해에 1800억원 금융지원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1800억원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지자체와 협약을 맺고 1000억원 규모의 소상공인정책자금과 재해기업 긴급경영안정자금 700억원, 소상공인 긴급경영특별자금 100억원을 무이자 또는 1%대의 저금리로 지원한다.또한, 행정관서의 '피해사실확인서'를 발급받은 피해 농업인과 주민, 소상공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1억원의 가계자금과 최대 5억원의 기업자금․농식품기업자금을 신규 지원한다.산불 피해지역의 고객에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 청구 유예하고, 수신부대, 자동화기기 등 수수료도 4월말까지 면제중에 있다.농협금융 대표플랫폼 'NH올원뱅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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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AI로 '내 안의 어린이 찾기' 이벤트 진행
카카오뱅크가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를 준비했다.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AI기술로 인물 사진을 어린이 사진으로 만들어주는 이벤트 '내 안의 어린이를 찾기'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카카오의 AI 모델인 '콜라주 바이 카나나(Kollage by Kanana)' 기술을 적용해 새로운 형태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했다.카카오뱅크 앱 '혜택 탭’의 ‘내 안의 이벤트 찾기' 페이지에서 인물 사진을 등록하면 AI가 사진 속 인물을 3~6세 사이의 어린 아이 이미지로 구현해 낸다. 이벤트는 오는 23일 부터 오는 5월 6일까지 진행하며, 최대 2번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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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건설부문, 사내 심리상담실 '라포레나' 운영
㈜한화 건설부문(대표이사 김승모)이 사내 심리상담실 '라포레나(RAPPORENA)'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의 정신건강 증진과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에 나서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라포레나(RAPPORENA)는 임직원들이 직장 안팎에서 겪는 정서적 어려움을 완화하고 회복탄력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한화 건설부문의 대표적 심리지원 제도다. 임직원 및 가족(배우자, 자녀), 협력사 직원까지 모두 이용 가능하며, 사전 신청을 통해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대부분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올해는 임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프로그램 외에도 비대면 상담이 가능한 신규 채널과 신체 활동을 통한 정서 회복 프로그램이 추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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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최고 연 7.0% 금리 제공…'모두의 적금' 출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직장인·개인사업자·국민연금 수급자 등 소득 이체하는 모든 고객을 위한 고금리 신상품 '모두의 적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모두의 적금은 고객의 '급여', '가맹점 카드대금', '국민연금'을 수령하는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30만좌 한도로 출시하며, 월 최대 저축한도는 30만원이다.가입기간은 자금 계획에 따라 6개월 또는 12개월로 만기를 지정 할 수 있으며, 6개월 만기 선택 시 기본금리는 연 2.0%에 최대 우대금리 연 4.5%p를 더해 최고 연 6.5%, 12개월 만기 선택 시 기본금리는 연 2.5%에 최대 우대금리 연 4.5%p를 더해 최고 연 7.0%다.우대금리는 ▲본인명의 신한은행 계좌로 소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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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임직원 가족과 '저어새 보전여행' 진행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지구의 날'을 맞아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저어새 생태학습관'에서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친환경 봉사 프로그램 '다가치 그린데이 – 가족과 함께하는 저어새 보전여행'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지난 20일 진행된 이번 행사는 카카오게임즈의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임직원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인 '다가치 그린데이'의 4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임직원 뿐 아니라 임직원 가족들을 대상으로 생물다양성 보전과 멸종위기종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연과의 공존 가치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 및 가족 30여명은 생물다양성과 저어새 보전에 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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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전 임직원 대상 ESG교육 실시
DL이앤씨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ESG 경영에 대한 임직원의 이해도를 높이고, 지속가능경영 인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온라인 수강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다섯 개의 과목으로 구성됐다. ESG 경영의 개념과 목적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의 핵심 사항인 기후변화, 탄소중립, 안전, 인권, 이사회 역할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또한 ESG 글로벌 이니셔티브,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등의 ESG 관련 실무 정보도 다수 포함하고 있다.DL이앤씨는 ‘지속가능한 글로벌 디벨로퍼(Sustainable Global Developer)’라는 ESG 비전 아래, '지속가능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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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퇴직연금 자산관리 플랫폼 'IBK 연금Easy' 확대 개편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퇴직연금 가입자의 자산관리 플랫폼 'IBK 연금Easy' 서비스를 확대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IBK 연금Easy는 i-ONE Bank(개인)에서 터치 한 번으로 퇴직연금 자산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은퇴 준비상태 진단, AI포트폴리오 추천 및 투자 관련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연금관리 플랫폼이다.이번 확대 개편으로 △수익률, 판매량 등 카테고리별 'Best상품 추천' △고객니즈에 적합한 4종의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Easy솔루션' △타 가입자와 비교를 통해 노후 준비를 진단하는 '연금 스케치' △IRP선물하기, IRP챌린지(26주) 등 '고객 참여형 콘텐츠' 등의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됐다.기업은행은 IBK 연금Easy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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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신제품 '탐스 쥬시·제로'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과일 탄산음료 '탐스(TAMS)'의 신제품 '탐스 쥬시(TAMS JUICY)'와 '탐스 제로(TAMS ZERO)'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탐스에 대한 다양한 조사를 통해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오렌지, 포도, 사과, 파인애플 맛으로 재정비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탐스 쥬시는 과즙감을 더한 제품으로 오렌지 맛과 포도 맛으로 구성됐다. 탐스 제로는 제로 칼로리 제품으로 사과 맛과 파인애플 맛으로 만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탐스 브랜드에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제품 상단에는 과즙감을 강조한 일러스트를 삽입했고 탐스 로고와 함게 과일 맛을 상징하는 색상과 과일 이미지를 제품에 담아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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빕스, 가정의 달 맞아 '슈퍼 빕스 세이브 패밀리' 전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Super VIPS Save Family (슈퍼 빕스 세이브 패밀리)'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슈퍼 빕스로 가족의 건강을 지켜주세요'라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부모님과 아이 모두 함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외식 공간으로서 빕스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빕스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3월 선보인 'Better Taste, SUPER TABLE' 콘셉트의 봄 신메뉴와 연계된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다. 영상은 빕스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또한 1인당 최대 1만 원 할인 혜택의 '외식비 지원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6월 18일까지 매장 방문하여 결제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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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유니버스, 해양관광 활성화 캠페인 '바다가는 달' 동참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최휘영)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해 '바다가는 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바다가는 달' 캠페인은 지역의 해양관광자원을 활용해 신규 해양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연안지역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한 민관협력 캠페인이다. 놀유니버스는 이번 캠페인에 동참해 여가 대표 기업의 전문성과 인벤토리를 기반으로 해양관광 콘텐츠를 적극 발굴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놀유니버스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다음달 25일까지 NOL을 통해 '바다가는 달' 기획전을 선보인다. 먼저, 전국 연안지역 숙소 1만 4000여 개를 대상으로 최대 3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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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뷰티 브랜드 '싸이닉' 앰배서더에 김민지 육상 선수 발탁
11번가는 뷰티 브랜드 '싸이닉'(SCINIC)이 '육상 여신' 김민지 선수를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일명 '육상 여신'으로 불리는 400m 육상선수 김민지는 현재 한 축구 예능 프로그램에서 뛰어난 운동신경과 밝은 에너지를 뽐내며 활약 중이다.싸이닉은 김민지 선수의 건강하고 활동적인 이미지가 싸이닉의 선케어 제품과 이상적으로 부합한다고 판단해 앰배서더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김민지 선수 앰버서더 선정과 함께 싸이닉은 보습을 넘어 자외선 차단(SPF20)과 입술 주름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제품 'UV 쉴드 에센셜 립밤'을 출시했다. 싸이닉은 신규 앰배서더 발탁과 신제품 론칭을 기념해 'UV 쉴드 에센셜 립밤' 2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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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 "육·해·공 생태계 살리겠다" 멸종위기 곤충 복원 앞장
효성그룹은 멸종위기 곤충 인공 증식을 통한 생태계 복원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효성그룹은 지난 21일 국립생태원, ㈜숲속의작은친구들과 함께 '멸종위기 곤충 복원과 생물 다양성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협약에는 ㈜효성(004800),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효성화학㈜ 등 주요 계열사가 참여했다.효성은 2027년까지 비단벌레, 소똥구리, 물장군 같은 멸종위기 곤충 증식·복원을 위한 기금을 지원한다. 국립생태원은 소똥구리 인공 증식 기술을 비롯한 생태계 복원 노하우를 이전하고 곤충 전문기업 ㈜숲속의작은친구들은 이를 활용해 멸종위기 곤충 복원을 맡는다.효성이 지원한 기금은 생육 시스템 구축과 먹이 구입 등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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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롯데마트·슈퍼와 품질보장 신선식품 선보여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롯데마트·슈퍼와 협력을 통해 신선식품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세븐일레븐에 따르면 1~2 인가구 증가로 편의점이 주요 장보기 채널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편장족(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사람들)'도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1/1~4/21) 세븐일레븐 신선 야채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5%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증가하는 편장족을 위해 신선식품 카테고리 구색을 확대하고 계열사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공격적인 시너지를 구축하며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롯데마트·슈퍼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적극 반영해 기획 및 소싱 과정의 혁신을 도모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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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코레일과 역세권 스마트 도시 조성 협력
현대자동차그룹이 한국철도공사(코레일)과 함께 철도 역세권 스마트 도시 개발에 협력한다. 수요응답형 모빌리티를 비롯한 교통 인프라를 공동 기획하고 스마트 도시 전반에 미래형 모빌리티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현대차그룹과 코레일은 지난 21일 서울 용산구 코레일 스마트역세권사업단에서 김흥수 현대차그룹 글로벌전략실(GSO) 부사장과 정정래 코레일 부사장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모빌리티 혁신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은 그룹 역량과 솔루션을 종합해 스마트 도시를 구현하고자 하는 현대차그룹과 사람·세상·미래를 이어 종합 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한국철도공사 간 뜻이 합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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