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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UNDP '지속 가능 프로그램'에 새 청년 리더 선정
삼성전자(005930)는 유엔개발계획(UNDP)와 함께 운영 중인 '제너레이션17' 프로그램에 청년 리더가 새롭게 합류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에 선정된 청년 리더는 5명으로 해양·기후·친환경 분야와 성 평등, 여성 복지 등 영역에서 활동해 온 동남아시아·중동·남미 지역 인물이다.구체적으로 해양·기후 보호 활동가인 인도네시아 출신 브리지타 구나완과 생물학자 겸 해양 보호 지속 가능성 교육 기술 플랫폼 아카데미아 '델 오세아노' 공동 설립자인 에콰도르 출신 호세 프란시스코 오초아가 선정됐다이와 함께 성평등 관점에서 기후 정의를 옹호하는 청년 조직 '엠포데라클리마'를 이끄는 브라질 출신 레나타 코치 알바렌가, 재활용 소재와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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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미 소통창구 넓히는 현대차그룹…워싱턴사무소장 신규 선임
현대자동차그룹은 15일 드류 퍼거슨 전 미국 연방하원의원을 HMG워싱턴사무소장에 선임한다고 밝혔다. 드류 퍼거슨 신임 HMG워싱턴사무소장은 다음 달부터 미국 정부·의회와 현대차그룹 간 소통을 총괄하게 된다.퍼거슨 신임 소장은 공화당 소속으로 미국 조지아주에서 2017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4선 연방하원의원을 지낸 인물로 트럼프 행정부 정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그는 트럼프 행정부 1기 시절 미국 내 제조업 부흥과 일자리 창출, 세제 개혁 등 핵심 정책을 적극 지지하고 추진한 바 있다. 특히 제조업 기반 강화를 위한 입법 활동에 참여하며 공화당 내 정책 추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퍼거슨 신임 소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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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신제품 출시
매일유업의 매일 바이오가 마시는 제형으로 당 함량을 줄인 Drink 3종과 떠먹는 제형으로 저지방이 특징인 Delight 2종을 포함한 새로운 그릭요거트 신제품들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먼저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Drink(드링크)'는 별도의 스푼 없이 한 손으로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고단백에 평소 우유의 유당이 불편했던 사람도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락토프리 그릭요거트 제품으로 특히, 당 함량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신제품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드링크'는 총 3종으로 설탕을 무첨가한 '무가당 플레인'과 당 함량을 25% 낮춘 '플레인' 및 '바나나' 중 선택할 수 있다. 또 다른 신제품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Delight(딜라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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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제리너스, 종근당건강과 협업 신메뉴 출시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맛과 건강을 함께 즐기는 '헬스앤웰니스' 소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종근당건강과 협업을 통한 신 메뉴 라인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엔제리너스는 종근당건강과 신 메뉴 개발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엔제리너스는 종근당건강의 △아임비타 멀티비타민 에너지샷 △락토핏 마시는 유산균 △다이어트코치 세 브랜드의 건강소재를 활용한 신 메뉴 5종을 개발했다.엔제리너스는 오는 16일 아임비타의 멀티비타민 에너지샷 한병 분량의 비타민 얼음을 바탕으로 저당 과일 베이스와 조화를 이룬 '제로슈가 애플캐모마일티'와 '제로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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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CJ대한통운·한진 순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38만5,9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95만6,299개와 비교하면 16.2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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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조사됐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57만3,5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6,340만7,741개와 비교하면 2.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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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350억원 상당 금융사고 발생…사고금액 대부분 ‘회수’
하나은행에서 300억원이 넘는 금융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사고는 외부인에 의한 사기로, 회수금액도 99.5% 이상으로 손실 금액은 1억원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하나은행은 350억원 규모의 금융사고가 발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고는 지난해 4월 30일에 발생했다. 아울러 하나은행은 영업점으로부터 주요사안 보고를 받고 사고 발생 사실을 발견했다.또한 차주 회사가 부동산 구입 목적의 잔금 대출을 받는 과정에서 계약금과 중도금 이체 확인증을 허위로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하나은행은 사고 금액의 대부분을 회수한 상황이며, 손실 예상 금액은 1억9538만원으로 알려졌다.한편, 하나은행은 해당 사고를 금융감독원과 수사기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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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 비대면 서비스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 완화와 편의성 증진을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연계하여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 비대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지난 1월 KB국민은행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리대출(일반경영안정자금)'을 신청부터 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이를 통해 바쁜 소상공인들이 대출을 받기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신용보증재단, 은행 등 여러 기관을 방문하는 불편함이 해소되고, 2개월 가량 소요되던 대출 처리 기간도 크게 단축된다. 특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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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경기도 2금고 '경기도청점' 개점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14일 1420만 경기도민의 금고은행으로서 상생 협력의 동반자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경기도청점'을 개점했다고 15일 밝혔다.이날 개점식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임상오 안전행정위원장과 김상수 자치행정국장을 비롯해 이호성 하나은행장, 김진우 중앙영업그룹 부행장 등이 참석하여 경기도청점 개점을 축하했다.하나은행은 지난 12월 공개경쟁 방법으로 경기도 2금고 유치에 성공했다. 도금고지정심의위원회를 개최한 경기도는 △금융기관 신용도 △도민 이용편의 △지역사회 기여도 등 엄격한 심의과정을 통해 하나은행이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2금고에 선정됐다고 밝힌 바 있다.이로써 하나은행은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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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미얀마 지진 이재민 위해 성금 기부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최근 발생한 미얀마 지진으로 고통받고 있는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성금을 기부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지진으로 수많은 인명 피해와 주택 붕괴 등 막대한 고통과 손실을 겪고 있는 미얀마 국민들에 대하여, NH농협은행은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긴급 구호활동과 피해 복구에 보탬이 되고자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강태영 농협은행장은 "예상치 못한 이번 재해로 인해 희생된 분들과 유가족 등 미얀마 국민들에게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하며, 하루빨리 일상이 회복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국내외 재난 구호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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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NH농협은행 순으로 분석됐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분석을 위해 2025년 3월 15일부터 2025년 4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368,1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3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9,233,608개와 비교하면 20.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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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4월 1위...KB손보·현대해상 순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순으로 분석됐다.삼성화재는 6위에 그쳤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5년 3월 15일부터 2025년 4월 15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383,17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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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장류 칭찬받은 '오뚜기' 올 1분기 주부 등 여성 관심도 1위…풀무원·농심 순
올 1분기 식품업체들 가운데 주고객인 주부 등 여성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오뚜기'로 나타났다.풀무원과 농심이 그 뒤를 이었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올 1분기 주요 식품업체들의 여성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여성 관심도는 유저가 자신이 여성임을 드러낸 7개 채널의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수집한 포스팅들이며, 공식적으로 작성자의 인적 사항이 드러나지 않는 언론사 뉴스, 지식인, 커뮤니티 채널 등의 글은 집계되지 않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오뚜기(007310) △풀무원(017810) △농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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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란티스, 지프·푸조 통합 전시장 'SBH' 4곳 동시 개장
국내 지프와 푸조 브랜드를 운영하는 스텔란티스코리아가 통합 전시장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두 브랜드 제각각인 전시장을 하나로 합치는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SBH)' 전략을 통해 효율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스텔란티스코리아는 14일 부산과 경기 고양시·안양시·의정부시 등 4개 지역에 SBH 전시장을 동시 개장했다고 밝혔다.부산 전시장은 지프·푸조 공식 딜러 빅토리오토모티브가 기존 푸조 전시장(수영구 소재) 2층에 지프 전시장을 신설해 마련됐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지프 신규 회사 상징(CI)이 적용된 곳으로 연면적 1182㎡ 규모다. 2층과 3층에는 각각 차량 4대를 전시할 수 있다.고양시 지프 일산 전시장도 SBH 전시장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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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대, ‘국토교통부 글로벌 항공정책 펠로십’ 2차년도 사업기관 선정
한국항공대학교(총장 허희영)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항공정책 펠로십(Global Aviation Policy Fellowship)’사업기관으로 1차년도에 이어 2차년도에도 연속 선정됐다. 글로벌 항공정책 펠로십은 국제민간항공기구(이하 ICAO)의 회원국 중 개발도상국 소속 항공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항공정책 석사학위 과정을 운영하여 각국의 항공산업 발전을 지원하는 국제협력사업으로서, 지난해 처음 만들어졌다. 한국항공대는 2년 연속 이 사업에 선정되며 글로벌 항공정책 인재양성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다. 2차년도 사업은 2025년 8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진행되며, 1차년도와 마찬가지로 한국항공대 일반대학원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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