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카카오페이, 마이데이터 가입자 2000만명 돌파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국내 최초로 마이데이터 가입자 2000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이는 대한민국 생산가능인구에서 만 19세~64세의 5명 중 3명 정도가 카카오페이 자산관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의미로, 카카오페이가 마이데이터 사업을 시작한 지 3년여 만에 이뤄낸 성과다.카카오페이는 마이데이터와 결제∙송금을 아우르는 자체 데이터 경쟁력을 토대로 국민 생활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카카오페이는 단순히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진 자산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것을 넘어, 다양한 데이터 분석 및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신용
-
11번가, 명품 버티컬 판매자 '안심 정산' 지원 나선다
11번가는 최근 명품 버티컬 업체의 정산지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빠른 정산을 지원하는 '11번가 안심정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11번가 안심정산'은 배송완료 다음날 정산금액의 70%를 먼저 지급하고 나머지 30%의 정산금액은 고객이 구매확정한 다음날에 지급하는 빠른 정산 서비스다. 지난해 8월 이커머스 업계 정산지연 사태를 겪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처음 선보였다. 11번가는 명품 버티컬 서비스 '우아럭스(OOAh luxe)'에 입점한 정산지연 판매자 중 국내사업자로 등록된 판매자를 대상으로 '11번가 안심정산'을 우선 적용한다. 해당 판매자의 등록 상품 중 수입 명품 카테고리 상품을 대상으로, 하루
-
SSG닷컴 '장보기 특가 주간' 연다…가공식품 최대 77% 할인
SSG닷컴이 가공식품 중심의 '장보기 특가 주간'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날부터 일주일 간 대형 브랜드와의 협업 행사와 일자별 초특가 프로모션을 동시에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오는 20일까지 농심, CJ제일제당과 '푸드Pick' 행사를 열고 두 브랜드 행사 상품을 합산해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특히 특정 상품을 함께 구매하면 최대 70% 연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 오전 9시에는 한정수량 특가 '타임딜'을 진행한다. 이날에는 블랙데이를 겨냥해 준비한 농심 '올리브 짜파게티(20개입)'을 시작으로 컵 떡볶이, 컵라면, 즉석밥, 생수 등을 매일 두 가지씩 최대 60% 할인한다. 일정 금액 이
-
KB국민카드, 카드 결제 인프라 활용 사회협력 사업 확대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가 상생과 돌봄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신용카드업을 통해 축적된 카드 결제 인프라를 활용한 사회협력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달부터 교육급여수급권자를 대상으로 한 2025학년도 교육급여 바우처 사업에 3년 연속으로 참여한다. 이 사업은 취약계층 가정의 초·중·고등학교 재학 자녀에게 다양한 교육활동의 지원을 위해 바우처를 지급하는 교육부와 교육처,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매년 4월 시행한다.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은 내년 2월 말까지 교육급여 수급자 본인 또는 수급자의 보호자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사용 카드사를 선택해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이용할
-
토스뱅크,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 은행’ 3년 연속 대한민국 1위
토스뱅크가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의 은행'에서 3년 연속 국내 1위 은행에 올랐다. 토스뱅크(대표이사 이은미)는 미국의 경제전문매체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The World’s Best Banks 2025’에서 2023, 2024년에 이어 올해도 국내 부문 1위에 랭크 됐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조사는 포브스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와 함께 전 세계 34개국 5만 명 이상의 금융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5 글로벌 은행 고객 만족도 조사'를 기반으로, 전 세계 385개의 주요 은행을 평가했다.순위는 단순한 자산 규모나 실적이 아닌 고객의 실제 경험과 만족도를 기준으로 평가하며 최근 3년 간의 데이터를 통합 분석해 지속 가능한 고
-
유진투자증권, 조직개편·인사 단행
유진투자증권(대표 유창수, 고경모)이 미래 지속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고 주요 비즈니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조직개편과 인사를 단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디지털 혁신과 비즈니스 경쟁력 제고다. 유진투자증권은 전사 디지털화(Digitization)를 미래 성장의 핵심 축으로 삼고, 관련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해 '디지털혁신총괄'을 신설했다. 고경모 대표가 총괄을 직접 겸직함으로써 디지털 전략의 실행력을 높이고, 산하에는 '디지털사업실'을 신설해 기존 IT본부와 함께 배치함으로써 조직 간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조직 운영의 효율성과 비즈니스 수익성 강화를 위한 구조 개편도 이뤄졌다. 기존 IB
-
한투운용 "커버드콜 ACE ETF 3종, 최근 1년 분배율 평균 15%"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자사 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ETF) 3종의 최근 1년 분배율이 평균 15.07%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투자신탁운용 ACE ETF가 보유한 3종의 커버드콜 상품은 △ACE 미국500데일리타겟커버드콜(합성) ETF △ACE 미국반도체데일리타겟커버드콜(합성) ETF △ACE 미국빅테크7+데일리타겟커버드콜(합성) ETF이다. 3종 모두 지난해 4월 국내 ETF 중 최초의 데일리옵션(0DTE) 활용 커버드콜 상품으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월중분배 상품인 3종의 ACE ETF는 이달 17일 12번째 분배금 지급을 앞두고 있다. 지난 11일 ACE ETF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4월 분배율은 1.25%(3종 동일)로, 당월 분배율을 포함한 연간 분배율은 15.0
-
코빗, OK캐쉬백과 포인트 전환 이벤트 진행
코빗(대표 오세진)이 SK플래닛과 'OK캐쉬백 X 코빗 KRW 포인트 전환' 이벤트를 오는 27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총 5000만원 상당의 이더리움(ETH)이 지급되는 이번 이벤트는 코빗 회원이라면 누구나 코빗 앱에서 OK캐쉬백 포인트를 코빗 KRW로 전환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OK캐쉬백은 1일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전환 가능하다.우선 이벤트 기간 코빗에 신규 가입한 회원 중 OK캐쉬백 포인트를 코빗 KRW 포인트로 전환한 후 1회 이상 거래를 완료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0명에 1만원 상당의 이더리움(ETH)을 지급한다.또한, 총 2주간 릴레이 포인트 전환&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1주차에는 OK캐쉬백 3만 포인
-
한전, 청렴윤리경영 실천서약 시행…청렴문화 확산
한국전력(사장 김동철, 이하 한전)은 전 임직원의 청렴윤리의식을 강화하고 법과 윤리를 준수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청렴윤리경영 실천서약'을 시행했다고 14일 밝혔다.'청렴윤리경영'은 기업이 지속성장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법과 사회적 통념을 포함하는 각종 규칙을 준수하는 경영방침으로, 임직원의 청렴윤리의식을 고취하고 법·규칙 위반을 사전에 예방하는 내부통제체계를 구축해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기업경영을 구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한전은 높아지는 국민의 눈높이와 대내외 청렴윤리경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기존 감사실에서 수행하던 청렴업무를 사장 직속 전담 조직인 '준법경영실'로 이관해, 독립성과 전
-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띵샵에 프리미엄 제품 전용관 '엣지' 오픈
롯데카드(대표 조좌진)가 디지로카앱의 롯데카드 회원 전용 쇼핑몰 띵샵에 장기 무이자 할부 혜택을 상시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 전용관 '엣지(Edge)' 카테고리를 신규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띵샵 엣지는 고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프리미엄 제품군에 최대 5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기본 제공한다. 애플 에어팟 월 4000원대, 다이슨 에어랩 월 1만원대, LG전자 스타일러 월 2만원대, 삼성전자 갤럭시탭 월 1만원대부터 구매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이달 30일까지 디지로카앱 띵샵 엣지에서 기본 혜택인 50개월 무이자 할부와 함께 첫 할부금 전액도 고객 결제 계좌로 되돌려주는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상품은 △다이슨
-
신라면세점, 정관장과 건기식 시장 경쟁력 강화 위해 맞손
신라면세점이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브랜드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신라면세점은 지난 10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에 위치한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김준환 호텔신라 TR부문장과 한승규 KGC인삼공사 마케팅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라면세점과 정관장의 상호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신규 상품 공동 기획 및 출시 △내·외국인 대상 맞춤형 마케팅 및 이벤트 활동 전개 △해외 신규 채널 개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신라면세점은 정관장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건강식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차별
-
두나무, 오는 9월 업비트 D 컨퍼런스 개최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업비트 D 컨퍼런스(Upbit D Conference)'가 오는 9월9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UDC 2025는 'Blockchain, to the Mainstream'을 주제로, 글로벌 산업 중심으로 들어간 블록체인 기술과 디지털 자산에 대해 조명한다. △대담 △패널토론 △멘토링 프로그램 △전시 부스 △네트워킹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UDC 2025의 얼리버드 티켓은 오는 5월19일 오전 10시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선착순 100명에게는 특별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공식 스탠다드 티켓은 오는 6월2일 오전 10시부터 판매된다. 오프라인 티켓 구
-
신협, MBTI 기반 나의 짝꿍 테스트 출시…MZ세대와 소통 강화
신협(회장 김윤식)은 14일,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참여형 콘텐츠 '나의 짝꿍 찾기 테스트(내 영혼의 짝꿍은?)'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리테스트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MBTI 성격유형 분석을 바탕으로 총 16가지 결과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간단한 질문에 응답해 본인의 유형과 궁합이 맞는 '짝꿍'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참여는 QR코드 스캔 또는 링크 클릭만으로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테스트 결과에 대한 심화 해설과 유형별 성향 설명은 신협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협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어부바'라는 신협의 캐릭터
-
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4월 1위…금호·넥센타이어 순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의 타이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4월 톱…OK·웰컴저축은행 순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순으로 분석됐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18만6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0,28만7,953개와 비교해보면 15.3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