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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편의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평판지수 10.34% 상승"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2월 5일부터 2025년 3월 5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1,908,0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275,932개와 비교하면 5.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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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백화점그룹의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 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2월 5일부터 2025년 3월 5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053,7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891,930개보다 8.4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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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오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급등"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오션 2위 HD현대중공업 3위 HD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5일부터 2025년 3월 5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285,0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620,501개와 비교하면 17.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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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반도체,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49.45% 상승"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반도체 2위 HB테크놀러지 3위 LX세미콘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5일부터 2025년 3월 5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718,1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038,878개와 비교하면 5.2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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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 배송 오네서비스' 잇단 호평 'CJ대한통운'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톱
지난해 '7일배송 서비스' 도입을 예고한 후 올 1월초 본격 서비스에 나선 'CJ대한통운'이 지난해 1년간 국내 5개 택배 업체 중 가장 많은 소비자 관심도를 차지했다.우체국택배와 로젠택배가 뒤를 이었다.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택배업계의 관심도(포스팅수 = 정보량)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000120)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002320)택배 △롯데택배 등이다.CJ대한통운이 이번 조사에서 총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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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차 5사 2월 내수 판매, 현대·기아·르노 '웃고' KGM·GM '울고'
현대자동차(005380)와 기아(000270)를 포함해 국내 사업장을 운영 중인 완성차 5곳의 지난달 내수 판매량이 전년동월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체별로 현대차·기아·르노코리아는 강세를 보인 반면, KG모빌리티(KGM·003620)와 제너럴모터스(GM)는 부진을 기록해 희비가 엇갈렸다.현대차·기아·르노코리아·KGM·GM 한국사업장이 4일 발표한 올해 2월 완성차 판매량 자료에 따르면 이들 5개사 내수 판매량은 11만2258대를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달(9만9203대)보다 13.2%, 지난 1월(9만587대) 대비 23.9% 각각 증가한 수치다.먼저 현대차는 1년 전보다 20.1% 늘어난 5만7216대를 판매했다. 해외 판매량(26만5123대)을 합친 전체 판매량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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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흥군, 장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장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연오·백형팔)는 지난 28일 신규 위촉위원 위촉장 수여식을 시작으로, 2025년 복지발전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이날 회의에서는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및 민간위원장 선출, 2024년 추진실적을 공유하고 갈수록 다양해지는 저소득층 주민의 욕구에 부응하는 맞춤형사업 추진계획을 의결 하였다.2025년 맞춤형 사업으로는 2024년에 진행했던 '어르신 안부살피기 추진사업', '장수어르신의 특별한 하루 생신 챙겨드리기 사업', '사랑의 무선리모컨 LED전등 교체사업', '어린이날 선물 지원 사업', '크리스마스 선물 지원사업' 등을 올해도 이어가는 것으로 결정했으며 신규 사업으로는 '홀몸 어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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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주시, 소상공인 정책 지원 속도…민생경제회복 총력
전라남도 나주시가 고물가, 고금리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이 큰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 지원에 속도를 낸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연매출 3억원 이하 관내 임차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카드 수수료 지원사업을 조기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지원 기준 및 대상은 2024년도 연매출액 3억원 이하 관내 임차 소상공인으로 급속한 경기침체 상황을 고려해 당초 연매출 1억원 이하에서 3억원까지 기준을 대폭 완화했다. 신청은 오는 3월 31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시는 자격 확인을 거쳐 전년도 카드 매출액의 0.5%를 최대 30만원까지 나주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소상공인 주민소득 융자지원사업도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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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시, 다둥이 꿈 키움사업 결연식 개최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기업과 다둥이 가정이 함께하는 ‘다둥이 꿈 키움사업’ 결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이 사업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민관협력 사업으로, 지역 기업이 다자녀 가정과 일대일 결연을 하고 정기적으로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2018년 시작되어 올해로 8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65개 기업과 168가정이 참여해 약 2억 80만원의 지원이 이루어졌다.올해는 18개 지역 기업이 참여해 전년도 넷째아 이상 출산한 19가정에 매월 10만원씩 12개월간 지원하게 된다. 이날 노관규 순천시장은 “장기간 감소 추세에 있던 출생아 수가 작년에 소폭 반등한 것은 아이를 낳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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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멤버스 응모 이벤트 진행…변우석과 직접 만난다
이디야커피가 오는 23일까지 브랜드 모델 변우석을 만날 수 있는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디야 멤버스' 앱 스탬프 적립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4월1일 초청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10월부터 변우석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며 젊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해 왔다. 변우석의 부드럽고 친근한 이미지가 브랜드 가치와 부합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포토 카드, 브로마이드 증정 행사 등 마케팅 활동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긍정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변우석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이디야커피 브랜드 경험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응모 이벤트는 이달 23일까지 진행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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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광모 LG 회장, 인도서 미래 성장전략 모색…"새로운 30년 위한 도약 이뤄내자"
구광모 ㈜LG 회장이 세계 최대 잠재시장인 인도를 찾아 ‘제2의 도약’을 위한 미래 성장전략을 모색했다.4일 LG그룹은 구 회장이 미국이나 유럽 등 선진시장이 아닌 이머징 마켓인 인도를 찾은 것은 소비나 생산은 물론 R&D에서도 잠재력이 크고, 글로벌 지경학적 변화 속에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인도에서 시장 지위를 더욱 확고히 다지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도는 인구수 약 14억 5000만명으로 세계 1위, 국내총생산(GDP) 세계 5위인 경제 대국이다. 또 전체 인구 가운데 25세 미만이 약 40%인 6억 명에 달할 정도로 젊은 국가로 향후 20년간 주력 소비계층이 지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신용평가사 스탠다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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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새해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진행
넷마블이 새해 첫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RF ONLINE NEXT, PC·모바일, 개발사 넷마블엔투)'의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오는 6일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RF 온라인 넥스트'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넷마블 ID 로그인 후 사전등록 시 사용한 휴대폰 번호 인증을 통해 오는 12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캐릭터명 선점 정보 변경은 이벤트 기간 내 1회 가능하며, 선점한 캐릭터명은 정식 오픈 이후 28일 이내 사용해야 한다. 'RF 온라인 넥스트'의 서버는 웰즈·베른·도일·노바스 월드로 구분해 총 24개의 서버가 초기 오픈되며, 이용자들은 자유롭게 서버를 선택해 캐릭터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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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개인사업자 전용 '하나더소호 가맹점 적금'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개인사업자를 위한 상생금융 상품 '하나더소호 가맹점 적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하나더소호 가맹점 적금'은 하나은행의 소상공인 금융 특화 브랜드 '하나더소호'의 첫 번째 금융 상품으로, 카드 가맹점 대금 입금 실적에 따라 최대 연 8% 금리를 제공하는 개인사업자 전용 상품이다. 3만좌 한정으로 판매 예정인 '하나더소호 가맹점 적금'의 가입금액은 매월 1만원 이상 30만원 이하이며 계약기간은 1년이다. 적용금리는 기본금리 연 2.0%에 우대금리 최대 연 6.0%를 더해 최고 연 8.0%이다. 우대금리는 △가맹점 입금 실적 6개월 이상 보유 시 연 2.0% △가맹점 입금 카드사 개수에 따라 최고 연 4.0%이다.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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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광산업, 신임 대표에 유태호 티시스 대표 내정
태광그룹은 섬유·석유화학 계열사 태광산업 대표에 유태호 티시스 대표를 내정했다고 4일 밝혔다. 또 금융 계열사인 흥국생명 대표에는 김대현 전 KB손해보험 경영관리부문장(부사장)을, 흥국생명의 판매자회사인 HK금융파트너스 대표에는 유재준 전 KB라이프생명 부사장을 내정했다.유 대표는 1980년 흥국생명에 입사, 총무와 자산관리 담당 임원을 거쳤다. 이후 2002년 태광산업으로 자리를 옮겨 부동산 관리와 홍보 담당 임원을 지낸 뒤 2023년 8월부터 태광그룹의 인프라·레저 계열사인 티시스를 이끌었다. 김 대표 내정자는 1990년 LG화재에 입사한 이후 2015년 KB손해보험으로 옮겨 전략영업부문장, 장기보험부문장, 경영관리부문장 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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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사내 스타트업 4곳 '홀로서기' 성과
현대자동차그룹 사내 스타트업 4곳이 분사해 독립 기업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현대차그룹은 홀로서기에 나선 스타트업에 각각 1억원 규모 지분을 투자한다.현대차그룹은 최근 유망 사내 스타트업 △솔라스틱 △로아이 △HVS △플렉스온 등 4곳을 분사시켰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독립한 회사는 태양광·로봇 등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먼저 솔라스틱은 차량과 건물 지붕에 쓰이는 태양광 모듈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플라스틱을 활용해 태양광 모듈 원가와 중량을 줄이고, 플라스틱 성형 공법으로 태양광 모듈을 생산하는 데 강점이 있다.로아이는 인공지능(AI) 기반 로봇 제어 기술을 통해 산업용 로봇 팔 수백 대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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