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업비트, 판교 현대백화점서 오는 23일까지 팝업스토어 운영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오는 6월 23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1층 열린광장에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어렵다고 느껴지는 가상자산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가상자산 생태계를 건강하게 만드는 업비트의 노력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팝업스토어는 방문객을 위한 체험형 공간으로 꾸며졌다. 방문객은 △투자 성향 테스트 △가상자산 키워드 타자 게임(업비트가 제공하는 가상자산 관련 정보 타자 게임) △업비트 관련 숫자 퀴즈 △소셜미디어(SNS) 공유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이벤트에 참여해 모은 '비트코인(BTC) 모형'을 현장에서 실물 기념품으로 교환할 수
-
초이락 '헬로카봇 시즌16-용사' 22일 첫 방송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대표 최종일, 이하 '초이락')의 최신작 '헬로카봇 시즌16-용사'가 첫 방송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오는 22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전 7시 15분 SBS TV에서 방영(총 26화)하는 '헬로카봇 용사'는 시공터널의 찢어든 틈에서 시공 에너지를 훔쳐가는 악당 블랙위저드를 상대로 전설의 용사 카봇들이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다룬다.이번 시즌에서는 과거 어둠의 왕국 '둠'을 물리치고 빛의 왕국 '브레이브 킹덤'을 세운 전설의 기사이자 왕인 '카봇X'가 등장한다. 카봇X는 카봇계의 레전드다. 강력한 리더십의 소유자로 악당들에게 커다란 칼 '엑스칼리버'를 휘두르며, 기사도를 실천한다. 그를 그림자처럼 수호
-
한투운용 ACE KPOP포커스 ETF, 순자산액 1500억원 돌파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KPOP포커스 상장지수펀드(ETF) 순자산액이 1500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16일) 기준 ACE KPOP포커스 ETF의 순자산액은 1576억원으로 집계됐다. 작년 말 기준 순자산액이 302억원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올 들어서만 5배 이상 성장한 셈이다. ACE KPOP포커스 ETF는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압축형 상품이다. 기초지수는 iSelect K-POP 포커스 지수로, KPOP 산업 내 시장 지배력을 갖춘 상위 10종목 중 상위 4개사 비중을 약 95%로 높였다. 현재 편입종목 상위권에는 하이브(25.00%), 에스엠(24.89%), JYP Ent.(24.83%), 와이지엔터테인먼트(19.99%)가 이름을 올리고
-
태광그룹 일주재단, 재능기부 음악회 개최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이사장 김민수)은 '일주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2025년 혜명 풀소리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지난 16일 서울 금천구 혜명메이빌(구 혜명보육원)에서 열린 이번 음악회는 일주재단의 음악 전공 장학생들로 구성된 '일주 오케스트라'의 재능 나눔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공연에는 혜명메이빌 원생과 인근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시설 관계자들도 함께 공연을 관람했다. 무대에는 총 6명의 장학생이 올라 앙상블을 선보였다. 이윤석(23기, 서울대 작곡, 음악감독), 남형주(25기, 한국예술종합학교 기악), 어윤석(27기, 한양대 국악), 정지혜(30기, 연세대 피아노), 원세연(31기
-
롯데홈쇼핑, 양방향 글로벌 유통 사업 본격화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K-브랜드의 해외 수출과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유통을 아우르는 양방향 글로벌 유통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7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침체된 내수 상황에서 새로운 성장 돌파구로 '글로벌 유통 플랫폼' 사업을 펼치고 있다. 국내 우수 중소 브랜드의 글로벌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동시에 해외 유망 브랜드의 국내 유통을 확대하는 양방향 모델이다. 특히 지난해부터 해외 패션 브랜드의 국내 판권 인수 및 유통을 시작했으며, 수출 사업 확대를 위한 해외 사업 전담 조직도 대폭 강화했다.롯데홈쇼핑은 현지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K-브랜드를 안착시키고,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해외 브랜드의 소비자
-
BGF리테일, 소아암 환우 위한 '헌혈 캠페인' 전개
편의점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이 자사 창립기념일(6월 7일)과 세계 헌혈자의 날(6월 14일)을 맞아 '2025 BGF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헌혈 참여가 감소하는 여름철 혈액 수급 안정화에 힘을 보태고, 수혈 치료가 필요한 소아암 환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BGF리테일은 지난 16일 서울시 강남구 BGF 사옥 인근 헌혈 버스에서 임직원 단체 헌혈과 함께 지난 5월 말부터 헌혈증 나눔 캠페인을 전개했다. BGF그룹 소속 임직원 약 50여 명이 헌혈에 동참했으며 전국 각지에서는 100여 장의 헌혈증이 모였다. BGF리테일은 헌혈증 1장당 2만원씩 매칭 그랜트 방식을 적용한 후 추가 기부금을 더한 총 400만원 상당
-
월드프렌즈, 경상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에 구호물품 전달
월드프렌즈(대표 김성용)는 경상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백운기)에 전자렌지 27대와 여성용품 18박스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전달식은 지난 3월에 발생한 산불피해 이재민에게 긴급구호 물품을 지원했으며, 특히 장애인 가정을 위해 영덕분관과 연계협력해 영덕군청에 전자렌지 27대와 생리대 18박스를 전달했다. 경상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백운기 관장은 "산불 피해를 입은 장애인 가족을 위해 꼭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 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다"고 말했다.월드프렌즈는 대한민국 국제구호개발 NGO 공익법인으로 국내·외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나눔이 실천 될 수 있도록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2만1,2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87만6,149개와 비교하면 3.2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조사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29만6,5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6,007만3,583개와 비교하면 2.0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
제로콜라 호평 '코카콜라, 소비자 관심도 톱…2위 롯데칠성 "펩시제로 맛 우수"
최근 2개월간 국내 음료 판매 기업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한 곳은 '코카콜라음료'로 조사됐다. 롯데칠성음료와 매일유업이 뒤를 이었다.1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5년 4월부터 5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음료 판매 기업의 관심도(포스팅수 = 정보량)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2022년 국내 음료류 주요 기업의 생산실적' 상위 10개사이며, 정보량 순으로 △코카콜라음료 △롯데칠성음료 △매일유업 △정식품 △동서식품 △한국인
-
KB국민은행, 1분기 MZ세대 관심도 1위…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순
올 1분기 1금융권 중 'KB국민은행'이 가장 높은 2030세대(MZ세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IBK기업은행과 NH농협은행이 뒤를 이었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올 1분기 1금융권의 2030세대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2030세대 관심도는 자신의 프로필을 드러내는 7개 채널의 포스팅을 대상으로 하며, 언론사 뉴스 등의 글은 집계되지 않는다.조사 대상은 1금융권 은행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SC제일은행 △Sh수협은
-
반도건설, 중견 건설사 ESG경영 관심도 1위…"우수 중소기업과 공동 특허 출원"
반도건설이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중견 건설사 가운데 ESG경영에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동부건설과 한신공영이 뒤를 이었다.1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국내 10대 건설사를 제외한 주요 중견 건설사 10곳의 ESG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30위권 중견 건설사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
하나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5.56% 급등"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신한은행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분석을 위해 2025년 5월 17일부터 2025년 6월 17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322,3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5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154,985개와 비교하면 50.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DB손보·현대해상 순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5월 17일부터 2025년 6월 17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023,765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
-
''고무장갑은 종량제봉투에 버려요''…서울시, '재활용 비해당품목' 배출기준 마련
서울시는 기존 재활용품 분류 체계 중 ‘재활용이 어려운 품목’의 처리 방안 기준을 정비해 재활용품 배출에 대한 시민 혼선을 방지하고, 재활용품의 고품질 자원화에 나선다. 재활용품은 환경부령 '재활용가능자원의 분리수거 등에 관한 지침'에 따라 분류됐으나, 일부 세부 품목 중 예외로 존재하는 ‘비해당 품목’의 처리 방안에 대한 기준이 명확히 제시되지 않아 혼선을 빚어왔다. 이에 서울시는 자치구마다 제각각이었던 ‘재활용이 어려운 품목’의 배출기준을 통일하는 표준안을 마련하고, 25개 자치구에 본격적인 안내에 나섰다. 시는 불연성 여부, 크기, 위험성, 소각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분리배출 기준을 통일하고, 최근 언론과 S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