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11번가, MD 추천 상품 선보이는 'MD픽' 전문관 오픈
11번가가 카테고리별 MD(상품기획자)들이 직접 선별한 추천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전문관 'MD픽!'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효율적인 시간 활용을 중시하는 '시성비'(시간+가성비)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상품 전문가인 MD들이 할인율, 판매량, 리뷰 평점 등 기준에 따라 상품을 엄선해 고객들이 경쟁력 있는 제품을 빠르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11번가 고광일 영업그룹장은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효율성을 추구하는 소비 성향이 강화됨에 따라, 제품을 탐색하고 비교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시장 경험과 안목을 갖춘 MD들의 추천으로 고객이 새로운 제품을 발견하고 취향을 넓혀
-
NH농협은행, 6년 연속 지역재투자평가 최우수 등급 달성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공동으로 발표한 '2025년도 금융회사 지역재투자 평가결과'에서 6년 연속으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지역재투자 평가'는 금융회사의 지역사회 기여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이다. 지역 내 자금공급, 중소기업 지원, 서민대출 지원, 금융인프라 현황, 지역 금융지원 전략 등 다양한 지표를 평가해 그 결과를 금융감독원의 경영실태평가 및 지방자치단체와 지방교육청 금고 선정기준 등에 활용한다.NH농협은행은 농업·농촌과 지역사회에 기반을 두고, 2024년말 기준 전국 1063개 점포 중 670개를 비수도권에 운영하면서, 지역의 금융접근성 향상과 중소기업·소상공
-
KB국민카드,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홍콩 에디션’ 출시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가 홍콩 관광청과 공동 기획을 통해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 홍콩 에디션'을 선보였다.이 카드는 홍콩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함께 특별한 감성을 제공한다.카드 플레이트에는 홍콩을 대표하는 복덩이 쌍둥이 판다와 상징물들이 생동감 있게 담겼다. 강렬한 레드 컬러와 감각적인 'HONG KONG' 레터링은 홍콩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와 이국적인 정취를 표현해, 여행의 설렘을 더욱 높여준다. 단순한 결제를 넘어 여행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소장 가치도 지닌다.'홍콩 에디션'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제공한다.9월 한 달간 트래블러스체크카드 신규 발급 고객 중 해외 1달러 이상
-
신협재단, 아동·청소년 4만명 지원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 이하 신협재단)은 지난 2016년부터 아동·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누적 4만명을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대표 사업인 '행복한집 프로젝트'는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아동 가정을 대상으로 벽지·장판 교체와 기본 설비 수리를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현재까지 510가정에 새 보금자리를 마련했다.또한 '어부바 멘토링'을 통해 전국 신협 임직원 6102명이 멘토로 참여해 총 3만2288명의 아동·청소년과 8867회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멘토링은 협동과 경제를 주제로 맞춤형 교육과 돌봄을 제공했다.아울러 '소외계층 장학금 지원사업'으로 대학생 1205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
한화로보틱스, 로봇분야 ‘AI 팩토리 전문기업’ 공식 선정
한화로보틱스가 로봇 분야의 인공지능(AI) 비전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한화로보틱스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이 주관하는 'AI 팩토리 전문기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AI 팩토리 전문기업 인증 사업은 AI 자율제조 기술을 개발·공급하는 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제도다. AI 기술의 전문성, 공급 실적, 성장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전문기업으로 선정한다. 한화로보틱스는 '장비·로봇 기업' 부문에서 AI 팩토리 전문기업으로 선정됐다. 선정 기업은 정부 사업 신청 시 우대 가점을 받는다. 해당 자격은 오는 2027년 8월 10일까지 2년간 유지된다.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기술은 '로봇 AI 비전(Robot A
-
신한카드, 獨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본상 2건 받아 10번째 수상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신한카드 The BEST-X'와 'Trip Pass 카드'가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 2건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IF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는다. 매년 제품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컨셉디자인 등 총 3개 부문에서 혁신성, 창의성, 영향력 등을 평가해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한다. 신한카드는 이번 수상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2022년에 이어 두 번째,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통산 10번째 수상(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3회, IF디자인 어워드 5회, IDEA 2회)을 기록했다.이번에 수상한
-
소상공인 패키지 지원 'KB금융' 상반기 포용금융 관심도 1위…하나·우리금융 순
올 상반기 국내 금융지주사 가운데 '포용금융'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KB금융지주로 나타났다. 하나금융지주와 우리금융지주가 뒤를 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국내 금융지주사 10곳을 대상으로 포용금융 관련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BNK금융지주 △iM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JB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OO금융, OO지주' + '포용금융,
-
롯데홈쇼핑, 경북 산불피해 지역에 친환경 숲 조성…"환경 회복·지역 상생 동시 실현"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27일, 3월 대규모 산불로 피해를 입은 경상북도 영덕과 청송 지역에 친환경 숲 '숨;편한 포레스트' 14, 15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15호 숲이 조성된 청송여자중·고등학교에서 열렸으며, 롯데홈쇼핑 김민아 커뮤니케이션팀장, 환경재단 백재욱 부장, 청송여자중·고등학교 박현배 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판식에 이어 새롭게 조성된 학교 숲을 둘러보며 산불 당시 피해 상황과 복구 과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롯데홈쇼핑은 2021년부터 '숨;편한 포레스트' 사업을 통해 도심과 학교에 녹지 공간을 조성하고, 시민 편의 시설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미
-
CU "편의점 건기식 30대 가장 많이 구매···종근당 '다이어트' 상품 1위"
편의점에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큰손은 3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CU가 지난달부터 판매를 시작한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에 대한 한 달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40대와 50대를 제치고 '30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했다고 28일 밝혔다.CU는 전국 6천여 점포에서 건기식 판매 인허가 취득을 완료한 후 지난달 28일부터 건기식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CU는 건기식 차별화 첫 상품으로 종근당, 동화약품과 손잡고 11종 상품을 선보였다. 편의점 건기식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위해 유명 제약사와 협업했으며, 모든 상품은 10알 단위로 소포장해 5천원 이하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CU는 해당 상품 출시와 동시에 1+1 행사와 번들 구매 시
-
부영그룹 우정교육문화재단, 외국인 유학생에 장학금 4억 원 지급
6·25전쟁 당시 참전한 유엔군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유엔데이 공휴일 재지정'을 제안하며 민간 외교 역할에 앞장 선 부영그룹은 이중근 회장이 전날인 27일 우정교육문화재단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28일 밝혔다.부영그룹 우정교육문화재단(이사장 이중근)은 이날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5년 2학기 외국인 장학금 수여식'에서 32개국 외국인 유학생 100명에게 장학금 약 4억 원을 전달했다. 우정교육문화재단은 2008년 교육장학사업을 목표로 이중근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했다. 2010년부터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매년 두 차례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
-
넥슨, 바이시클 카드와 맞손 ‘블루 아카이브’ 컬래버 카드 선보여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전날인 27일 자사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글로벌 카드 브랜드 바이시클 카드의 컬래버레이션 플레잉 카드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컬래버 카드는 한정판 덱으로 총 7,500매가 제작됐으며, '고면', '코루코루노', 'CHANxCO', '디얍', 'Rina' 등 5명의 유명 일러스트 작가가 참여해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를 중세 서양 판타지 콘셉트로 새롭게 재해석했다. 총 18장의 학원별 오리지널 일러스트가 포함됐으며, 조커 카드 4장은 포토카드 형태로도 소장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컬래버 카드의 각 문양에는 게임 속 학원과 동아리의 특색이 담겼다. 스페이드(게헨나의 선도부)는 금빛 드레스를
-
신세계백화점, 패션 장르 리뉴얼로 가을 쇼핑 수요 선점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이 강남점과 본점의 패션 카테고리 리뉴얼을 통해 또 한 번 변신한다.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9일 강남점 신관 7층 남성전문관과 본점 '디 에스테이트' 4층 여성 컨템포러리 패션관이 부분 리뉴얼을 마치고 고객 맞이에 나서게 된다고 28일 밝혔다.강남점과 본점 모두 고객 쇼핑 환경을 개선하고 높아진 고객의 감도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브랜드가 입점한 것이 특징으로 서울권 고객은 물론 전국의 고객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먼저 강남점 신관 7층 남성층은 에스컬레이터를 중심으로 조성되어 있는 아일랜드 매장에 젊은 남성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신규로 유치했다.밀리터리, 스포츠웨어, 워
-
고속도로 휴게소 시그니처 메뉴 7종, 전국 CU 편의점서 만난다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전날인 27일 한국도로공사 본사에서 BGF리테일(대표이사 민승배), 한국고속도로휴게시설협회(협회장 조영규)와 휴게소 음식 FESTA 우수메뉴 상품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난 7월 개최한 2025년 휴게소 음식 FESTA 수상작 메뉴 등을 가정간편식(HMR : Home Meal Replacement) 제품으로 상품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죽전휴게소 한돈뼈해장국(대상) △칠곡휴게소 왜관 수제소시지 부대찌개(최우수상) △함평나비휴게소 무안양파 낙돼불패(우수상) 등 7종이 대상이다.7개 제품은 올해 9월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CU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무안 양파, 홍천 옥수수, 한돈
-
스마일게이트 신작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글로벌 사전등록 100만명↑
스마일게이트는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중인 신작 RPG(역할수행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의 글로벌 사전등록 참여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와 함께 OST 커버 콘테스트를 진행하고 사전 플레이 테스트 개최를 예고했다.지난달 7월 10일부터 시작된 카제나의 사전등록에 참여자가 100만명을 넘어섰다. 카제나는 '카오스'라는 혼돈의 존재에게 잠식당한 인류를 배경으로 하는 어두운 세계관과 '카드'를 활용한 독특한 전투 시스템이 이용자들의 이목을 끌며 하반기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스마일게이트는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서브컬처 팬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은 일러스트레이터 '크렌(KREN)'이 제작
-
국가철도공단 호남본부, ‘안전 최우선 소통회의’ 개최
국가철도공단 호남본부는 현장 중심 소통 및 안전관리 품질 강화를 위해 협력사와 호남고속철도 2단계 제4공구 현장에서 '안전 최우선 소통회의(Safety First Meeting)'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공단 및 협력사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해 터널·교량 등 현장별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공유했으며, 바람직한 안전문화 조성을 위해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 방안을 심층적으로 논의했다.정기연 국가철도공단 호남본부장은 "앞으로도 공단과 협력사 간 상생을 위한 소통채널을 확대하고, 철저한 현장 안전관리를 통해 무재해·무사고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