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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투자정보 영상 '투자네컷' 유튜브서 공개
삼성증권은 애니메이션으로 보는 투자정보 영상 '투자네컷'을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Samsung POP)를 통해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기업분석 리포트를 4컷 만화 형식을 활용한 숏폼으로 구성해 고객에게 쉽고 재밌게 전달한다. '투자네컷'은 투자 경험이 적은 초보 투자자를 위해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기업과 산업을 설명한다. 캐릭터인 '서치'와 '앤츠'가 각 기업을 소개하고, 투자 관점에서 주목해야 할 포인트와 실적 변동 이슈를 짚어준다. 금융 상식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투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1분 내외의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된 숏폼으로 구성돼 언제 어디서나 확인이 가능하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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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건설, 문정현대아파트 리모델링 허가 승인
쌍용건설(글로벌세아 그룹)이 14일 문정현대아파트 리모델링 허가 승인을 받으며 '리모델링 명가'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공고히 했다.문정현대아파트는 1991년 준공된 지하 1층 지상 10층, 총 120가구 규모의 단지로,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지하 4층 지상 10층(증축)과 지상 15층(신축) 1개 동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이에 따라 총 138가구로 확장되며, 신축되어 연결되는 15층 건물에는 신규 18가구 및 커뮤니티 시설이 추가돼 한층 더 쾌적하고 품격 있는 주거 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주차장도 지하주차장 증축을 통해 기존 57대(세대당 0.47대)이던 주차대수를 175대(세대당 1.26대)로 3배 이상 늘린다.특히 신규동의 일반분양 가구에는 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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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일본여행 혜택 강화 '클럽SK 플래티넘 JCB' 출시
하나카드(대표 성영수)는 일본의 국제 카드 브랜드인 JCB와 함께 일본 여행객을 위한 프리미엄 혜택을 강화한 'CLUB SK 플래티넘 JCB' 카드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CLUB SK 플래티넘 JCB'는 기존 CLUB SK카드의 통신비와 주유 중심의 국내 혜택은 유지하면서 JCB와의 협업을 통해 일본 관련 프리미엄 서비스를 추가 탑재한 상품이다. 일본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들을 마련해 카드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CLUB SK 플래티넘 JCB의 국내 주요 혜택으로는 전월 실적에 따라 △SK텔레콤 통신요금 할인(월 1만 5000원 한도) △전국 SK주유소 리터당 최대 150원 할인(월 2만 2000원 한도)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전월 실적 및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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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라운지 강남점서 KB국민은행 계좌 개설 전용 창구 운영
빗썸(대표 이재원)이 오는 24일부터 실명계좌 은행을 KB국민은행으로 변경함에 따라, 빗썸라운지 강남점에서 KB국민은행 계좌 개설 전용 창구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빗썸라운지는 가상자산 관련 각종 상담 업무는 물론 금융 세미나 진행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빗썸의 고객 지향 복합 서비스 공간이다. 지난해 7월 강남점을 선보인 이후, 투자자 보호와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빗썸라운지 강남점에선 KB국민은행 계좌 개설 지원과 더불어 △거래소 앱 사용법 △거래 방법 △신규 가입 및 투자자 보호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예정이다.한편, 빗썸은 두 번째 고객 공간으로 '빗썸라운지 삼성점'을 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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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해상·삼성화재 순
최근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3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18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15만1,062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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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신한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분석을 위해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18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923만3,6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40만3,280개와 비교하면 10.5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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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조사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18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5만6,2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055만48개와 비교하면 6.8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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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조사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18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40만7,7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6,235만5,152개와 비교하면 1.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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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쾌적한 서비스" 호평받은 KT, 최근 2개월간 국내 통신사 중 관심도 1위…SKT·LGU+ 순
KT가 최근 두달간 국내 통신 3사 중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SKT와 LGU+가 그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3개 통신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KT(030200) △SKT(017670) △LGU+(032640) 등이다.조사시 '통신사 이름'으로 검색했으며, 통신사 고유 업무와 관련이 적은 스포츠, 경기, 선수 등의 키워드는 제외어로 설정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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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지난해 주요 건설사 중 '상생' 관심도 1위...롯데건설 뒤이어
지난해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상생'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건설'로 조사됐다. 롯데건설이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건설사의 '상생'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현대건설 △롯데건설 △DL이앤씨 △삼성물산 건설부문 △포스코이앤씨 △현대엔지니어링 △GS건설 △SK에코플랜트 △대우건설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기업명' + '상생, 협력사, 스타트업, 파트너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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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주환원 글로벌 눈높이로" 함영주 회장, '글로벌 경영' 관심도 1위...양종희·진옥동 회장 순
지난해 국내 금융지주 수장들 중 '글로벌 경영'에 가장 높은 관심을 가진 이는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으로 분석됐다. 양종희 KB금융 회장과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이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금융지주사 회장들의 '글로벌 경영'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함영주 하나금융(086790) 회장 △양종희 KB금융(105560) 회장 △진옥동 신한금융(055550) 회장 △빈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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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도군, 해외시장 소비 확대 위해 동남아서 특산품 홍보 활동 펼쳐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특산품 해외시장 소비 확대를 위해 베트남, 라오스 등에서 특산품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특산품 홍보에는 완도다어업회사법인(주), (유)대한물산, (주)바다명가 등 3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전복과 전복 가공품, 김과 해조류 가공품 등을 현지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 지난 13일에는 베트남 하노이 소재 K마켓에서 특산품 시식·홍보 행사를 가졌다. 완도군과 K마켓은 2020년 업무 협약을 계기로 매년 ‘완도 K-food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신우철 완도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동남아 시장에 완도 특산품 소비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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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성군, 관내 구제역 차단·예방 총력
보성군은 전라남도에서 구제역이 최초로 영암에서 발생한 데 이어 O형 구제역이 무안군까지 확산됨에 따라, 관내 구제역 차단 및 예방을 위해 대응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군은 공무원, 공수의, 축협 공동방제단을 총동원해 구제역 백신 일제 접종을 실시하고, 소규모 농가를 대상으로 집중 소독을 시행하는 등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보성군의 백신 접종 대상은 총 976농가 6만 7000여 두(소 3만 두, 돼지 2만 5000두, 염소 1만 2000두)로, 전업농가는 자체 접종을 실시하며, 소규모 농가는 공수의를 동원하여 접종을 지원한다. 이번 접종은 오는 21일까지 완료할 예정이다.군은 신속한 백신 접종을 위해 백신을 군청 농축산과를 통해 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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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주시보건소, 전통시장 찾아 식중독 예방 홍보 캠페인 펼쳐
나주시보건소는 최근 영산포풍물시장, 목사골시장, 다시5일시장, 남평5일시장을 방문해 나주사랑상품권 가맹점 가입 홍보와 더불어 식중독 예방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노로바이러스 등 식중독 사전 예방을 위한 점검과 시민들의 위생 인식을 높이기 위해 각 시장 상인회와 함께 진행했다.앞서 시장 상인회와 사전 협의를 거쳐 식중독 예방 요령을 담은 안내방송을 송출하고 방문객과 상인을 대상으로 물티슈를 함께 배부하며 생활 속 위생 수칙을 안내했다.특히 노로바이러스 감염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봄철을 맞아 ‘손 씻기, 익혀 먹기, 끓여 먹기’ 등 3대 예방 수칙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보건소 관계자는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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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흥군, 구제역 차단 방역에 총력 대응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4일 전남 영암군에서 구제역이 발생함에 따라 가축시장을 잠정 폐쇄하고, 역학 관련 농가에 대해 일시 이동중지 조치를 취하는 등 구제역 차단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구제역은 소, 돼지, 염소 등 우제류에 감염되는 전염성이 강한 질병으로, 개체의 폐사를 초래할 수 있다. 세계동물보건기구에서 지정한 가축전염병 예방법 제1종 가축전염병에 속한다.그동안 구제역 청정지역으로 여겨졌던 전남에서 구제역이 발생함에 따라 큰 경각심을 주고 있는 만큼, 고흥군은 공동방제단과 보건소를 통해 축사 주변 지역과 농가에 대한 소독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읍·면에서는 농가 전담관을 통해 소독 및 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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