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티로더... 2위 샤넬, 3위 조르지오아르마니 順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티로더 2위 샤넬 3위 조르지오아르마니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9월 25일부터 2020년 10월 25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5,189,093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
-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SK바이오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25일부터 2020년 10월 25일까지의 123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0,939,8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39,486,921개와 비교하면 27.6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
-
IT서비스社 빅데이터 분석 결과 '삼성SDS' 관심도 톱…LG CNC 뒤이어
빅데이터 분석 및 프로그램 개발 등이 주요 업무 중 하나인 대기업 계열사들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와 호감도는 어떠할까.국내 대기업 7곳의 IT서비스 계열사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삼성SDS'가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반면 호감도 1위는 'SK C&C'로 조사됐다.2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9월 9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7개 IT서비스 계열사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IT서비스 계열사는 정보량 순으로 ▲삼성SDS(대표 홍원표) ▲LG
-
김광수 회장 인물 관심도 1위는 '국민'…이성희 회장은 '조합장' 톱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의 '인물' 연관어 1위는 '조합장'인 것으로 나타났다.반면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의 '인물' 연관어 1위는 '국민'으로 조사돼 이들 두 회장간 인식에서 대조를 보였다.23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 16일 국정감사를 받은 농협중앙회와 NH농협금융지주 수장들을 대상으로 뉴스 SNS 커뮤니티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밝혔다.분석결과 이성희 회장은 지난 2월1일부터 국감 하루 전날인 10월15일까지 온라인 총정보량을 의미하는 포스팅 수가 2만129건에 달했는데 이 포스팅 내용에 등장하는 '인물' 연관어를 분석한 결과 '조합장'이 3059건으로 1위에 올랐
-
물티슈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순둥이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9월 22일부터 2020년 10월 22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3,532,9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2,987,489개와 비교해보면 18.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비누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도브 비누
비누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도브 비누 2위 러쉬 비누 3위 아이보리 비누 순으로 분석됐다.비누는 몸이나 옷에 묻은 때나 얼룩 따위를 씻어 내거나 뺄 때 쓰는 세정제. 고급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을 주성분으로 만들며, 물에 녹으면 거품이 일어나고 미끈미끈하다. 비누 분자의 한쪽은 물에 잘 녹고, 다른 한쪽은 기름에 잘 녹는다. 비누칠을 하면 기름때에 비누 분자가 붙고 물로 씻어낼 때 비누 분자가 물에 녹아 들어가며 기름때까지 떨어져 나오는 과정에서 기름에 흡착됐던 세균이 기름과 함께 쓸려나가면서 세균 제거 효과가 발생하게 된다. 비누의 대중화는 인류의 수명을 20년 늘린 획기적인 발명으로 꼽힌다.
-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오리온... 2위 CJ제일제당, 3위 오뚜기 順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오리온 2위 CJ제일제당 3위 오뚜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0년 9월 22일부터 2020년 10월 22일까지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192,5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911,158개와 비교하면 10.0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
'오리온' 제과업체 중 관심도 톱…롯데제과·해태제과·크라운제과 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9개월 넘게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국내 제과업체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오리온'이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크라운제과가 직전 조사에 이어 이번 조사에서도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2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5월1일부터 9월30일 5개월간 온라인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제과업체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분석 대상 제과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
홍삼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정관장... 2위 한삼인, 3위 양지홍삼 順
홍삼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정관장 2위 한삼인 3위 양지홍삼 순으로 분석됐다. 홍삼은 인삼 가공품이다. 인삼을 푹 찌고 말리면, 증포 과정에서 인삼의 성분이 농축되면서 색이 붉게 변한다. 이것을 홍삼이라고 한다. 쓴맛이 빠지기 때문에 인삼 자체의 단맛이 더욱 강해진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21일부터 2020년 10월 21일까지의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1,008,164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9월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1,189,191개와 비교하면 15.2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
화장지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크리넥스... 2위 모나리자, 3위 잘풀리는집 順
화장지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리넥스 2위 모나리자 3위 잘풀리는집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지는 일상 생활 또는 화장실에서 바닥의 잔 부스러기나 액체 따위를 닦을 때 사용하는 얇은 종이를 일컫는 말이다. 액체 흡수력이 매우 높으며 간단한 오물은 손쉽게 닦아 버릴 수 있다. 휴지의 종류에는 둥근 기둥 모양으로 말려진 것(두루마리 휴지), 사각형 상자에서 한 장씩 꺼내어 쓸 수 있게 한 것(티슈) 등이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지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0개 화장지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9월 21일부터 2020년 10월 21일까지의 화장지 브랜
-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順
2020년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9월 21일부터 2020년 10월 21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269,9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78,708개와 비교하면 15.9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한국타이어' 올 3분기 관심도 1위…전년비 증가율도 톱
올 3분기 국내 타이어 제조사 중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 '한국타이어'로 조사됐다.한국타이어는 전년 동기 비 증가율도 가장 높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에서도 선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지난해 7월1일부터 지난 9월30일까지와 올해 같은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시 성인, 도박, 거래, 스포츠, 부동산, 게임, 증권, 광고, 공통글 등에 관한 자료는 제
-
'옵티머스 상품 출시 개입 의혹·중앙회 종속' 지적 제기…김광수 회장 부정률 상승
'NH농협'을 이끌어가고 있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김광수 금융지주 회장 가운데 이성희 회장에 대한 국민들의 호감도가 소폭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 16일 국정감사를 받은 농협중앙회와 NH농협금융지주 수장을 대상으로 뉴스 SNS 커뮤니티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분석됐다고 밝혔다.분석결과 이성희 회장은 지난 2월1일부터 국감 하루 전날인 10월15일까지 정보량은 총 2만129건에 달했는데 이 정보량들의 긍정률은 45.69%였으며 부정률은 5.68%였다.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 호감도는 40.00%였다.반면 김광수 회장의 긍정률은 48.51%로 이성희
-
침대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이스 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에몬스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9월 20일부터 2020년 10월 20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0,249,128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9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20,665,502개와 비교하면 50.4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
-
아파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順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9월 20일부터 2020년 10월 20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8,635,0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9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0,608,458개와 비교하면 9.5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