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신한생명 順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신한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11일부터 2020년 10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5,413,5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9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8,091,426개와 비교하면 45.1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
-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넷마블... 2위 엔씨소프트, 3위 골프존 順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넷마블 2위 엔씨소프트 3위 골프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9월 11일부터 2020년 10월 12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951,314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114,235개와 비교하면 16.6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
-
걸그룹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2위 오마이걸, 3위 마마무 順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오마이걸 3위 마마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9월 10일부터 2020년 10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65,915,738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9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87,962,358개와 비교하면 25.06%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順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9일부터 2020년 10월 9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2,294,12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48,979,150개와 비교해보면 6.77%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
-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2위 SK, 3위 카카오 順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SK 3위 카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11일부터 2020년 10월 11일까지의 61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94,345,73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55,990,133개와 비교하면 25.36%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
-
CEO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이재용... 2위 SK 최태원, 3위 KB금융 윤종규 順
CEO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SK 최태원 3위 KB금융 윤종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0년 9월 11일부터 2020년 10월 11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80,034 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9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53,731개와 비교하면서 16.76%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
대학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대... 2위 고려대, 3위 경희대 順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 2위 고려대, 3위 경희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9월 11일부터 2020년 10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53,835,535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9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99,107,884개와 비교하면 55.2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
-
대형할인점 중 '이마트' 관심도·호감도 톱…'롯데마트' 모두 최저
국내 3대 대형 할인마트 중 국민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업체는 신세계그룹(부회장 정용진)의 '이마트' 인 것으로 나타났다.소비자들의 호감도 역시 '이마트'가 가장 높았다.반면 롯데그룹(회장 신동빈)의 롯데쇼핑㈜(대표 강희태) '롯데마트'는 총정보량과 호감도 모두 최하위를 기록했다.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3개월간 대형 할인마트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할인마트는 정보량순으로 ▲이마트(대표 강희
-
메디블록, 과기부 ‘클라우드 플래그쉽 프로젝트’ 진행 기업 선정
글로벌 헬스케어 블록체인 기업 메디블록(공동대표 고우균·이은솔)은 디지털 뉴딜 정책의 대표 과제인 과학기술정통부 주관 ‘클라우드 플래그쉽 프로젝트’ 진행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메디블록이 선정된 2020 클라우드 플래그쉽 프로젝트는 대통령 직속 4차 산업혁명위원회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제조, 물류, 헬스케어 분야별 클라우드 인프라 기업 및 서비스 기업들을 선발·매칭, 대·중·소 협업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는 과제이다.메디블록은 이번 의료 헬스케어 부문의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제공 사업자로 선정됨에 따라 디지털 의료지원을 위한 클라우드 환경 인프라 구축 및 모바일 기반 EHR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또
-
치킨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BBQ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BBQ, 2위 교촌치킨, 3위 맘스터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9월 7일부터 2020년 10월 7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385,7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8,471,174개와 비교해보면 11.2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順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9월 7일부터 2020년 10월 7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3,254,7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9월 화
-
렌탈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SK매직, 3위 롯데렌터카 順
렌탈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SK매직 3위 롯데렌터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8개 렌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0년 9월 7일부터 2020년 10월 7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5,572,449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9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6,756,605개와 비교하면서 17.53% 줄어들었다.렌탈산업은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받고 물건이나 시설을 빌려주는 서비스다. 1인 가구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이 성장 하고 있다. 제품을 공유해 쓰는 ‘공유경제’
-
코로나19 확산기 '파리바게뜨' 소비자 관심 제빵사 '1위'
국내 주요 5개 제빵업체 중 국민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제빵업체는 '파리바게뜨' 인것으로 나타났다.소비자들의 호감도는 '신라명과'가 가장 높았다.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첫 확진자가 발생한 1월 20일부터 10월6일까지 국내 주요 5개 제빵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따삐오·로띠번·명랑시대쌀핫도그·못난이꽈배기·미스터도넛·브레댄코·블럭제빵소·코코호도(이상 가나다 순) 등은 주요 5개사에 비해 총정보량이 상대적으로 적
-
코로나19 위기속 '대한항공'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
올해 항공업계에서 국민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항공사는 '대한항공'인 것으로 나타났다.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월 1일부터 9월30일까지 9개월 기간을 대상으로 국내 주요 9개 항공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항공사는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대표 조원태, 우기홍) ▲아시아나항공(대표 한창수) ▲제주항공(대표 김이배) ▲진에어(대표 최정호) ▲이스타항공(대표 최종구) ▲에어부산(대표 한태근) ▲티웨이항공(대표 정홍근)
-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사랑의 콜센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사랑의 콜센타 2위 놀면 뭐하니 3위 아는 형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5일부터 2020년 10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63,726,1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9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59,502,932개와 비교하면 2.65%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