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택배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J대한통운... 2위 우체국택배, 3위 한진택배 順
택배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대한통운 2위 우체국택배 3위 한진택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영업중인 20개 택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0년 9월 6일부터 2020년 10월 6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19,013,979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6,448,179개와 비교하면 15.6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택
-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順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0년 9월 6일부터 2020년 10월 6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5,458,7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4,318,370개와 비교해보면 26.4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
-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안헤어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헤어 2위 로이드밤 3위 준오헤어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로이드밤,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이철헤어커커,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가자헤어비스, 제오헤어, 박준뷰티랩, 블루클럽, 헤어망고, 아이디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나이스가이, 오다헤어, 권홍헤어, 이만헤어, 리챠드프로헤어, 미랑컬헤어, 아이앤투헤어, 에이치스타일, 이훈헤어칼라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9월 5일부터 2020년
-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김희철 順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김희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3일부터 2020년 10월 2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8,419,1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9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1,156,849개와 비교하면 8.79%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쿠팡... 2위 11번가, 3위 위메프 順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위메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0년 9월 5일부터 2020년 10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5,483,5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9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44,770,424개와 비교하면 20.74% 줄어들었다.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
-
홈쇼핑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홈쇼핑... 2위 롯데홈쇼핑, 3위 현대홈쇼핑 順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홈쇼핑 2위 롯데홈쇼핑 3위 현대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9월 5일부터 2020년 10월 5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4,634,3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9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633,732개보다 0.004% 증가했다.브
-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이마트... 2위 코스트코, 3위 홈플러스 順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마트 2위 코스트코 3위 홈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6개 대형마트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9월 2일부터 2020년 10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488,4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9월 대형마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783,104개와 비교하면 7.2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형마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롯데면세점' 소비자 관심도 1위…'신라면세점' 호감도 '톱'
최근 4개월간 국내 3大 면세점 중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면세점은 '롯데면세점'인 것으로 나타났다.소비자들의 호감도는 '신라면세점'이 가장 높았다.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올 6월1일 ~ 9월30일'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분석 대상 면세점은 정보량 순으로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등 3개사다.분석 결과 온라인 총정보량을 의미하는 '관심도'는 '롯데면세점'이 2만5081건으로 가장 많았다.이어 '신라면세점' 1만5071건이었다.'신세
-
백화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順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5일부터 2020년 10월 4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5,180,3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9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101,607개와 비교하면 26.3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
-
면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신세계면세점 順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라면세점 3위 신세계면세점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20년 9월 4일부터 2020년 10월 4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611,0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9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5,958,825개와 비교하면 22.6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GS25... 2위 CU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順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CU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편의점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분석은 2020년 9월 5일부터 2020년 10월 4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4,741,1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831,794개와 비교하면서 24.59% 증가했
-
'삼성증권' 소비자 관심도 1위…NH투자증권·미래에셋대우 순
ㅣ 6월 29일~9월28일 온라인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대상 주요 10개 증권사 빅데이터 분석 최근 3개월간 증권업계에서 금융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증권사는 '삼성증권'인 것으로 나타났다.NH투자증권과 미래에셋대우가 근소한 차이로 톱3를 형성했다.5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공동으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월 29일부터 9월28일까지 3개월 기간을 대상으로 연구소가 임의선정한 주요 10개 증권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기업은
-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V인베스트먼트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V인베스트먼트 2위 우리기술투자 3위 미래에셋벤처투자 로 분석되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28일부터 2020년 9월 28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707,478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하였다. 지난 8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143,007개와 비교하면 11.06%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
-
기저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8월 28일부터 2020년 9월 28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176,091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278,736개와 비교하면 1.9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
-
로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지오겔 로션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지오겔 2위 세타필 3위 제로이드 순으로 분석됐다. 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주는 보습제이기도 하다. 스킨이나 토너는 보습을 위한 역할보다는 피부를 닦아내고 수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이 크다. 그에 반해 로션은 피부에 수분 뿐만 아니라 유분도 보충해 주고,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막을 형성하는 역할을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8월 27일부터 2020년 9월 28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