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이현 키움증권 대표' 코로나19 키워드 정보량 '1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8개월동안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증권업계에서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 등 관련 정보량이 가장 많은 수장은 '이현 키움증권 대표'인 것으로 나타났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1월20일부터 9월15일까지 기간을 대상으로 코로나19(우한폐렴 키워드 포함)와 관련, 연구소가 임의선정한 주요 10개 증권사 및 그 수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기업과 수장
-
'오규식 LF 부회장' 코로나19 온라인 정보량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8개월째 지구촌을 강타하고 있는 가운데 방역 등 감염병 연관 키워드 정보량이 가장 많은 패션업체 수장은 '오규식 LF 부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1월20일~9월15일 기간을 대상으로 코로나19(우한폐렴 키워드 포함)와 관련, 주요 4개 민간 의류업체 및 그 수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수장이 2명 이상일 경우 1명만 임의 선정해 분석했다.분석 대
-
아파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아이파크 順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아이파크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8월 16일부터 2020년 9월 16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0,608,4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8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2,654,632개와 비교하면 9.0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GS건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16일부터 2020년 9월 16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0,766,7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8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495,536개와 비교해보면 7.68%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
-
침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이스 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에몬스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8월 16일부터 2020년 9월 16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20,665,502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8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20,626,976개와 비교하면 0.1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
-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방역 등 코로나19 총정보량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8개월 가까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 등 연관 키워드 정보량이 가장 많은 주류업계 수장은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인 것으로 나타났다.1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1월20일~9월15일 기간을 대상으로 코로나19(우한폐렴 키워드 포함)와 관련, 주요 3대 주류업체 및 그 수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기업과 수장은 '정보량 순'으로 ▲하
-
'기우성 셀트리온 대표' 코로나19 방역등 관심도 가장 높았다
올 상반기 매출 기준 20대 제약·바이오 상장사 중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등과 관련, 가장 높은 관심을 기울인 제약사 수장은 '기우성 셀트리온 대표'였다.허은철 GC녹십자 대표와 전승호 윤재춘 대웅제약 대표, 김영주 종근당 대표,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 신영섭 이성열 JW중외제약 대표 등도 '코로나19'에 대해 5천건이 넘는 관심도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16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처음 발생
-
제네시스 G80, 준대형 승용차 중 관심도 1위…BMW '6시리즈' 호감도 톱
국내 시판중인 주요 준대형 8개 승용차를 대상으로 최근 1년 간 온라인 총정보량(소비자 관심도)을 비교 조사한 결과 현대자동차그룹 제네시스 'G80'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소비자 호감도는 'BMW6시리즈'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6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9월부터 올8월까지 1년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첫 모델 출시일이 1년이 넘은 준대형 승용차 8개 차종에 대해 소비자 관심도 및 호감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빅데이터 분석
-
'이마트24' 코로나19 기간 전년비 편의점 관심도 증가율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기간 편의점 브랜드 중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 'CU'였다. CU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도 가장 많은 정보량을 기록했다.지난해에 비해 올해 정보량 증가율이 가장 높은 곳은 신세계그룹(정용진 부회장)의 '이마트24'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16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대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U'(BGF리테일), 'GS25'(GS리테일), '세븐일
-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 관심도 1위…'강신봉' DH코리아 대표 호감도 톱
국내 배달 앱 운영 3개사 대표들을 대상으로 최근 5개월간 온라인 총정보량(소비자 관심도)을 비교 조사한 결과 국내 배달앱 1위인 '배달의민족'을 운영하고 있는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소비자 호감도는 강신봉 'DH코리아' 대표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6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국내 배달앱 대표 3인에 대해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소비자 관심도 및 호감도를 조사했다.조사 대상 기간은 '배달의 민족' 새
-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 코로나19 방역 관심도 '타의추종' 불허
국내 2大 전자기업 중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수장은 '김기남 삼성전자 부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코로나19 사태 기간 김 부회장의 '코로나19' 방역 등 온라인 총 정보량은 9만건에 육박, 국내 여느 대기업 수장에 비해서도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16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날인 1월20일부터 지난 9월10일까지 기간을 대상으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코로나19
-
립스틱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맥 립스틱... 2위 입생로랑 립스틱, 3위 샤넬 립스틱 順
립스틱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맥 립스틱 2위 입생로랑 립스틱 3위 샤넬 립스틱 순으로 분석됐다. 립스틱은 입술에 색조와 질감을 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다. 화장에서 눈화장과 더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립스틱이라는 말은 20세기에 생긴 말이다. 이 명칭으로 불리기 이전에는 보통 프랑스어 인 루주(Rouge)라 불렸다. 색상과 제형이 굉장히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립스틱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8월 15일부터 2020년 9월 15일까지의 립스틱 브랜드 빅데이터 15,559,741개
-
향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順
향수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8월 15일부터 2020년 9월 15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19,767,8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7,289,049개와 비교하면 14.3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브
-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SK바이오랜드 順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SK바이오랜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8월 15일부터 2020년 9월 15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82,920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99,948개와 비교하면 8.4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
-
'박근희 CJ대한통운 부회장' 코로나19 정보량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등에 관심이 가장 높은 택배업체 수장은 '박근희 CJ대한통운 부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1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1월20일부터 9월14일까지 기간을 대상으로 코로나19(우한폐렴 키워드 포함)와 관련, 주요 4개 민간 택배업체 및 그 수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택배사와 수장은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