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구현모 KT 사장' 통신사 수장 중 '관심·호감도' 톱
국내 통신사 수장 3명 가운데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수장은 '구현모 KT 사장'인 것으로 나타났다.국민들의 호감도가 가장 높은 대표도 '구현모 KT 사장'이었지만 나머지 두 대표도 부정률은 매우 낮고 긍정률은 높아 눈길을 끌었다.15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공동으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월5일~9월13일 사이 100일간 국내 통신사 수장 3명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대표는 '정보량 순'으로 ▲구현모 KT 사장 ▲박정호 SKT텔레콤 사장
-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토스 順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토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8월 14일부터 2020년 9월 14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8,547,1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5,820,658개와 비교하면 17.2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
-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신한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K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14일부터 2020년 9월 14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597,6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8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203,354개와 비교하면 2.43%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
-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BI저축은행…OK저축은행·페퍼저축은행 順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3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0년 8월 13일부터 2020년 9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0,874,4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078,881개와 비교해보면 7.8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산업인력공단' 고용부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중 '관심·호감도' 톱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가운데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인 것으로 나타났다.국민들의 호감도가 가장 높은 곳도 한국산업인력공단이었다..1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월1일~8월31일간 82개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중 고용노동부 산하 공기업 4곳을 임의 선정,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대상 기관은 '정보량 순'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한국산업안
-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자산신탁'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자산신탁 2위 한국토지신탁 3위 우리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13일부터 2020년 9월 13일까지의 10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
-
캐피탈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順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13일부터 2020년 9월 13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078,7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0년 8
-
걸그룹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2위 마마무, 3위 오마이걸 順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마마무 3위 오마이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8월 11일부터 2020년 9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87,962,358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5,051,383개와 비교하면 17.20%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
-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세븐틴 順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11일부터 2020년 9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8,979,150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40,137,953개와 비교해보면 22.03%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
-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리츠자산운용... 2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메리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10일부터 2020년 9월 10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5,194,7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25,623,100개와 비교하면 1.67%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順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8월 10일부터 2020년 9월 10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900,3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8월에 분석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535,199개와 비교하면 2.2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
-
은행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順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분석결과는 2020년 8월 10일부터 2020년 9월 10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0,587,6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8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1,392,580개와 비교하면 1.5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
-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 사장' 코로나19 관심도 '최고'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 산하 주요 '시장형 공기업' 중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수장은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인 것으로 나타났다.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국내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한 날인 1월20일부터 지난 8월31일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주요 시장형 공기업 12곳 중 11곳을 임의 선정, 코로나19(우한폐렴 키워드 포함)와 관련해 해당 수장 및 그 기관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치앤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치앤코 2위 프라임에셋 3위 피플라이프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9일부터 2020년 9월 9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3,751,9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보
-
증권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국투자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KB증권 順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투자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8월 9일부터 2020년 9월 9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9,596,9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8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091,679개와 비교해보면 12.8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