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샴푸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트 샴푸 3위 헤드앤숄더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6월 15일부터 2021년 7월 15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9,826,103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19,746,010개와 비교하면  0.4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1년 7월 샴푸 브랜드평판 순위는 앙방, 닥터그루트, 헤드앤숄더, 밀크바오밥, 아베다, 아모스, 르네휘테르, 쿤달, 려, TS, 보타랩, 라우쉬, 케라시스, 케라스타즈, 오가니스트, 엘라스틴, 비욘드, 닥터시드, 러쉬, 하이앙포레, 아로마티카, 댄트롤, 앙포레, 도브, 부케가르니, 팬틴, 시세이도, 사이오스, 록시땅, 클로란 순으로 분석됐다.
샴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앙방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07,762  소통지수  533,092  커뮤니티지수  530,6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1,549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32,593와 비교하면 17.93% 상승했다.
2위, 닥터그루트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81,278  소통지수  513,023  커뮤니티지수  415,7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0,07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26,535와 비교하면 13.84% 상승했다.
3위, 헤드앤숄더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02,816  소통지수   566,198  커뮤니티지수  352,8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1,86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08,951과  비교하면  8.63% 상승했다.
4위, 밀크바오밥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66,459   소통지수  458,372  커뮤니티지수  234,2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9,039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22,352와 비교하면 13.37% 상승했다.
5위, 아베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16,641  소통지수  383,713  커뮤니티지수  202,1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2,46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79,124와 비교하면  7.1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7월 샴푸 브랜드 분석결과, 앙방 샴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샴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19,746,010개와 비교하면  0.4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4% 상승, 브랜드소통 3.30% 하락, 브랜드확산 4.0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샴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6월 15일부터 2021년 7월 1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