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좋은느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6월 16일부터 2021년 7월 1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4,759,012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204,686개와 비교하면 8.5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했다.
2021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라엘, 좋은느낌, 유기농본, 라네이처, 화이트, 바디피트, 순수한면, 한나패드, 오드리선, 청담소녀, 나트라케어, 뷰코셋, 콜만, 라라문, 내츄럴코튼, 예지미인, 잇츠미, 마로메라, 쏘피, 위스퍼, 슈베스 순으로 분석됐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4,866  소통지수   290,722  커뮤니티지수   273,5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9,15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75,303과  비교하면 4.15% 상승했다. 
2위, 라엘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9,234  소통지수  254,923  커뮤니티지수  239,3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3,55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09,273과  비교하면 6.73% 상승했다.
3위, 좋은느낌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03  소통지수  200,724  커뮤니티지수   248,1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9,70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17,105와 비교하면 9.17% 하락했다.
4위, 유기농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26  소통지수  199,924  커뮤니티지수   222,1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3,91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75,101과 비교하면 6.56% 하락했다.
5위, 라네이처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99  소통지수 172,319  커뮤니티지수   169,7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0,32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76,084와 비교하면 4.1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7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204,686개와 비교하면 8.56%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40% 하락, 브랜드 소통 7.46% 하락, 브랜드 확산 9.9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7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안전하다, 부드럽다, 편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기농 포네이처, 실키, 팬티라이너'가 높게 분석됐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6.86%로 분석됐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6월 16일부터 2021년 7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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