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順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8월 27일부터 2020년 9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41,465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89,740개와 비교하면 6.9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삼성화재' 소비자 관심도 톱…'흥국화재' 호감도 1위
8개 손해보험사 중 국민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손보사는 '삼성화재' 인것으로 나타났다.소비자들의 호감도는 '흥국화재'가 가장 높았다.2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2020년 7월23 ~ 9월24일' 2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분석 대상 손해보험사는 연구소가 임의 지정한 8개 보험사로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해상보험(대표 최영무) ▲현대해상화재보험(대표 조용일, 이성재) ▲KB손해보험(대표 양종희)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 ▲메리츠화재해상보험(대표 김용
-
치약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덴티스테 치약
치약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덴티스테 치약 2위 2080 치약 3위 암웨이 치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치약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8월 27일부터 2020년 9월 27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6,193,005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6,165,443개와 비교하면 0.4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부천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부천대학교 2위 경복대학교 3위 서울예술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8월 분석은 2020년 8월 27일부터 2020년 9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78,915,066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53,414,943개와 비교하면 47.74% 증가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등교육기관이다
-
가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블랙핑크 順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25일부터 2020년 9월 26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7,284,7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8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67,302,895개보다 23.92% 줄어들었다.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오마이걸 順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오마이걸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8월 24일부터 2020년 9월 25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19,583,667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8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18,225,666개와 비교하면 1.15%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
소비자 호감도 '지성규 하나은행장' 톱 '윤종원 기업은행장' 최저
<글싣는 순서>1. 6개 주요 시중은행 수장 관심도 ☞2. 6개 주요 시중은행 수장 호감도 3. 6개 주요 시중은행 수장 'TPOP' 분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8개월 넘게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시중은행들의 비대면활동도 늘어가는등 경영 환경이 급변하고 있습니다.본지는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와 함께 시중 주요 6개은행 수장들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 새로운 환경에서 어떻게 은행을 이끌어가고 있는지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전통 빅데이터 분석 방법인 '관심도'와 '호감도' 분석은 물론 최근 새롭게 추가된 분석방법인 'TPOP'분석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TPOP'는 빅데이터 자료를 '시간별'
-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섬 2위 휠라홀딩스 3위 LF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8월 24일부터 2020년 9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18,371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9,188,335개와 비교하면 5.0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
-
생리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유기농본, 3위 좋은느낌 順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유기농본 3위 좋은느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8월 24일부터 2020년 9월 24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479,867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215,752개와 비교하면 11.9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쿤달 順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드스파7 2위 미쟝센 3위 쿤달 순으로 분석됐다.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
6개 주요 시중은행 수장중 '권광석 행장' 관심도 톱 '손병환 행장' 꼴찌
<글싣는 순서>☞1. 6개 주요 시중은행 수장 관심도2. 6개 주요 시중은행 수장 호감도3. 6개 주요 시중은행 수장 'TPOP' 분석#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8개월 넘게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시중은행들의 비대면활동도 늘어가는등 경영 환경이 급변하고 있습니다.본지는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와 함께 시중 주요 6개은행 수장들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 새로운 환경에서 어떻게 은행을 이끌어가고 있는지 빅데이터 측면에서 분석하려고 합니다. 우선 전통 빅데이터 분석 방법인 '관심도'와 '호감도' 분석은 물론 최근 새롭게 추가된 분석방법인 'TPOP'분석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TPOP'는 빅데이터 자료를 '시간별'
-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파세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8월 23일부터 2020년 9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75,406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21,76와 비교하면 1.9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
-
생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 2위 동원샘물, 3위 스파클생수 順
생수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심의 삼다수 2위 동원샘물 3위 스파클생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2020년 8월 23일부터 2020년 9월 23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823,2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507,974개와 비교하면 19.52%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
샴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샴푸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케라시스 샴푸 3위 보타랩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8월 23일부터 2020년 9월 23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5,481,088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5,748,024개와 비교하면 1.0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티로더 2위 조르지오아르마니 3위 샤넬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8월 22일부터 2020년 9월 22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5,338,9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