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인공지능

무안군, 초등학생·저소득층 아동 치과 의료비 지원 협약 체결

2021-07-29 06:28:14

무안군, 초등학생·저소득층 아동 치과 의료비 지원 협약 체결
[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1일 무안군 치과의사회(회장 이상운)와 초등학생·저소득층 아동 치과 주치의 의료비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아동에게 치과 주치의를 지정하여 구강검진, 예방 진료 및 구강질환 치료 등 진료행위에 대한 치료비 중 본인부담금을 지원하여 학생 구강건강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무안군에 주소를 둔 초등학생이며 기존에는 저소득층 아동만 지원했으나 군은 조례 개정을 통해 소득과 상관없이 초등학교 1학년, 4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

초등학교 1학년, 4학년 재학 중인 학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구강검진, 구강보건교육, 예방 진료 항목으로 1인당 최대 4만 원까지 지원된다.

저소득층 아동은 초등학교 1∼6학년이 대상이며 초등학교 졸업 시까지 1인당 연간 최대 10만 원까지 지원된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구강검진, 구강보건교육, 예방 진료 등이다.
김산 군수는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치아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협약을 체결해주신 무안군 치과의사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협약은 학생들의 의료비 부담 경감과 구강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치과 주치의 의료비 지원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무안군 보건소 구강보건실(061-450-502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