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생리대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2위 유기농본, 3위 라엘 順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유기농본 3위 라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9월 27일부터 2020년 10월 27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614,732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479,867개와 비교하면 5.4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휠라홀딩스... 2위  한섬,  3위  영원무역 順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휠라홀딩스  2위  한섬   3위  영원무역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9월 27일부터 2020년 10월 27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29,211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7,718,371개와 비교하면 12.9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신동원 부회장' 인물 연관어 '가족' 투성이…손경식 회장 '국민' 1위와 대조
								국내 3개 주요 식품기업 각자 대표들을 대상으로 인물 연관어를 분석한 결과 신동원 농심 부회장의 경우 '가족' 관련 연관어들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반면 손경식 CJ제일제당 회장은 '국민'이란 단어가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함영준 오뚜기 회장 역시 '국민' '고객' 등의 정보량이 다수 보여 대조를 보였다.28일 빅데이터뉴스는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와 공동으로 올 1월1일부터 10월27일까지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식품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인물·장소 등 TPOP 분석기법을 실시한 결과 이같이
							
							
								
							
						
					 
					
					- 
						
							
								'농심' 코로나19 정보량 1위…CJ제일제당·풀무원·오뚜기 순
								국내 14개 주요 종합식품기업 중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키워드 포스팅이 가장 많은 기업은 '농심'인 것으로 밝혀졌다.반면 동원산업의 정보량은 가장 적어 대조를 보였다. 27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1월20일부터 10월25일 기간 동안 14개 종합식품기업들의 포스팅 중 코로나19(우한폐렴, 신종 바이러스 키워드 포함) 키워드가 포함돼있는 정보량을 집계했다고 밝혔다.분석시 성인, 도박, 거래, 스포츠, 부동산, 게임
							
							
								
							
						
					 
					
					- 
						
							
								가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나훈아... 2위 방탄소년단,  3위 임영웅 順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훈아 2위 방탄소년단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24일부터 2020년 10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68,915,4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9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7,284,784개보다 32.71% 증가했다.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경동나비엔 順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9월 26일부터 2020년 10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63,344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75,406와 비교하면 5.4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생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아이시스 順
								생수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아이시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2020년 9월 26일부터 2020년 10월 26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499,3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823,295개와 비교하면 11.47%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 
						
							
								샴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2위 아베다 샴푸, 3위 닥터그루트 샴푸 順
								샴푸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아베다 샴푸 3위 닥터그루트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9월 26일부터 2020년 10월 26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7,753,421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5,481,088개와 비교하면 8.9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
							
							
								
							
						
					 
					
					-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NCT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9월 24일부터 2020년 10월 24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24,739,251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19,583,667개와 비교하면 4.31%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디힐...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順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
							
							
								
							
						
					 
					
					-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티로더... 2위 샤넬,  3위 조르지오아르마니 順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티로더 2위 샤넬  3위 조르지오아르마니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9월 25일부터 2020년 10월 25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5,189,093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
							
							
								
							
						
					 
					
					-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SK바이오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25일부터 2020년 10월 25일까지의 123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0,939,8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39,486,921개와 비교하면 27.6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
							
							
								
							
						
					 
					
					- 
						
							
								IT서비스社 빅데이터 분석 결과 '삼성SDS' 관심도 톱…LG CNC 뒤이어
								빅데이터 분석 및 프로그램 개발 등이 주요 업무 중 하나인 대기업 계열사들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와 호감도는 어떠할까.국내 대기업 7곳의 IT서비스 계열사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삼성SDS'가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반면 호감도 1위는 'SK C&C'로 조사됐다.2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올 1~9월 9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7개 IT서비스 계열사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IT서비스 계열사는 정보량 순으로 ▲삼성SDS(대표 홍원표) ▲LG
							
							
								
							
						
					 
					
					- 
						
							
								김광수 회장 인물 관심도 1위는 '국민'…이성희 회장은 '조합장' 톱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의 '인물' 연관어 1위는 '조합장'인 것으로 나타났다.반면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의 '인물' 연관어 1위는 '국민'으로 조사돼 이들 두 회장간 인식에서 대조를 보였다.23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 16일 국정감사를 받은 농협중앙회와 NH농협금융지주 수장들을 대상으로 뉴스 SNS 커뮤니티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밝혔다.분석결과 이성희 회장은 지난 2월1일부터 국감 하루 전날인 10월15일까지 온라인 총정보량을 의미하는 포스팅 수가 2만129건에 달했는데 이 포스팅 내용에 등장하는 '인물' 연관어를 분석한 결과 '조합장'이 3059건으로 1위에 올랐
							
							
								
							
						
					 
					
					- 
						
							
								물티슈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물티슈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순둥이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9월 22일부터 2020년 10월 22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3,532,9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2,987,489개와 비교해보면 18.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