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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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티머스 상품 출시 개입 의혹·중앙회 종속' 지적 제기…김광수 회장 부정률 상승
'NH농협'을 이끌어가고 있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김광수 금융지주 회장 가운데 이성희 회장에 대한 국민들의 호감도가 소폭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 16일 국정감사를 받은 농협중앙회와 NH농협금융지주 수장을 대상으로 뉴스 SNS 커뮤니티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분석됐다고 밝혔다.분석결과 이성희 회장은 지난 2월1일부터 국감 하루 전날인 10월15일까지 정보량은 총 2만129건에 달했는데 이 정보량들의 긍정률은 45.69%였으며 부정률은 5.68%였다.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 호감도는 40.00%였다.반면 김광수 회장의 긍정률은 48.51%로 이성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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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대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이스 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에몬스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9월 20일부터 2020년 10월 20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0,249,128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9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20,665,502개와 비교하면 50.4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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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順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9월 20일부터 2020년 10월 20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8,635,0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9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0,608,458개와 비교하면 9.5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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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삼성물산 順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삼성물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20일부터 2020년 10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4,124,4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9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766,782개와 비교해보면 16.17%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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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대그룹 총수 중 '이재용' 관심도 1위…'정기선' 호감도 톱
10대 그룹 총수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삼성그룹 이재용 부회장'이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는 '정기선 현대중공업 부사장'이 가장 높았다.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지난 7월16일부터 10월15일까지 3개월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시 성인, 도박, 거래, 스포츠, 부동산, 게임, 증권, 광고, 공통글 등에 관한 자료는 제외했다.분석 대상 그룹 총수는 정보량 순으로 △이재용 삼성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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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 정유사 중 'SK에너지' 관심도 최고…GS칼텍스·에쓰오일 순
국내 4대 정유사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SK에너지'가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2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6월1일부터 9월30일 4개월간 온라인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국내 4대 정유사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조사대상 정유사는 정보량 순으로 ▲SK에너지(대표 조경목) ▲GS칼텍스(대표 허세홍) ▲ 에쓰오일(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 ▲현대오일뱅크(대표 강달호) 등이다.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의 경우 SK에너지와 데이터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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립스틱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맥 립스틱... 2위 샤넬 립스틱, 3위 입생로랑 립스틱 順
립스틱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맥 립스틱 2위 샤넬 립스틱 3위 입생로랑 립스틱 순으로 분석됐다. 립스틱은 입술에 색조와 질감을 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다. 화장에서 눈화장과 더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립스틱이라는 말은 20세기에 생긴 말이다. 이 명칭으로 불리기 이전에는 보통 프랑스어 인 루주(Rouge)라 불렸다. 색상과 제형이 굉장히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립스틱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9월 19일부터 2020년 10월 19일까지의 립스틱 브랜드 빅데이터 14,8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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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順
향수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딥디크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9월 19일부터 2020년 10월 19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19,138,8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9,767,849개와 비교하면 3.1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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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順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9월 19일부터 2020년 10월 19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87,335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82,920개와 비교하면 13.0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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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희 회장 올 정보량 2만건 훌쩍…김광수 회장 두배 이상 앞질러
지난 1월말 취임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의 2~10월 정보량은 2만건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반면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의 같은 기간 정보량은 1만건을 밑돈 것으로 집계됐다.19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 16일 국정감사를 받은 농협중앙회와 NH농협금융지주 수장들을 대상으로 뉴스 SNS 커뮤니티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밝혔다.분석결과 이성희 회장은 지난 2월1일부터 국감 하루 전날인 10월15일까지 온라인 총정보량을 의미하는 포스팅 수가 2만129건에 달했다.반면 김광수 회장의 정보량은 8588건으로 이성희 회장 총정보량의 42.41%에 그침으로써 절반에도 못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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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엑소 백현, 3위 펜타곤 후이 順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엑소 백현 3위 펜타곤 후이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9월 16일부터 2020년 10월 16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5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13,571,467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1,924,285개와 비교하면 11.43%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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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제니... 2위 오마이걸 아린, 3위 블랙핑크 지수 順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오마이걸 아린 3위 블랙핑크 지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9월 17일부터 2020년 10월 17일까지 걸그룹 개인 51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5,469,921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9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69,642,975개와 비교하면 8.37%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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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B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하나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18일부터 2020년 10월 18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778,4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9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597,615개와 비교하면 4.94%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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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 順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9월 17일부터 2020년 10월 18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9,214,3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8,547,104개와 비교하면 3.6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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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업비트... 2위 빗썸, 3위 포블게이트 順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포블게이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분석결과는 2020년 9월 17일부터 2020년 10월 18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31,282,9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9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46,524,530개와 비교하면 32.7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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